​​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오류 해결 방법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즈 업데이트오류 해결 방법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를 출력하면서 더 이상 윈도우즈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함께 출력되는 메시지로는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몇 가지 문제가 발생했지만 나중에 다시 시도하겠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거나 고객 지원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는 경우 다음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에러 코드 역시 몇개가 함께 출력되는데 0x80070422, 0xc8000641, 0x8024a21e, 0x800f0831, 0x80070002 등으로 다양합니다.

 

 

이 오류의 가장 큰 원인은 윈도우즈 설정 자체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전 단계의 전제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따라서 윈도우즈 자체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이전의 필수 업데이트 부분을 완료해 주신 뒤 다시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고 이전 주요 업데이트를 설치하기 위해 아래의 MS 주소로 이동합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의 주소에 접속하면 일반적으로 두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하나는 지금 업데이트이고, 다른 하나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입니다. 이 링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페이지 중 하나이므로 보안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 번째 버튼을 통하여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두 번째 버튼의 방법을 참조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첫 번째 버튼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의 작업이 모두 끝나면 다시 윈도우즈 설정 > 업데이트로 돌아가서 추가 업데이트분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계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