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즈 블루 스크린 오류 0xc0000001 해결 방법

윈도우즈 블루 스크린 오류 0xc0000001 해결 방법

윈도우즈 오류 0xc0000001의 원인은 다양한데, 대표적으로 하드웨어 또는 메모리의 손상, 시스템 파일의 누락이나 손상, 부팅 장치 또는 부팅 관련 시스템 파일의 손상이나 변경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해결 방안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즈 자동 복구

윈도우즈10의 경우에는 3회 연속으로 충돌이 일어날 경우 자동으로 복구 모드에 진입하게 됩니다. 부팅에 문제가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진행해야 하므로 복구 모드 또한 윈도우 스스로 발동하는 상황을 가정한 것입니다.

자동 복구 화면에 진입이 되면 우측의 고급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자동 복구의 순서로 클릭합니다.

 

시스템이 재시작하고 자신의 계정이 입력되어 있는 화면이 뜨게 되면 계정 이름이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다음 창에서 비밀번호를 적거나, 우측 바로 아래에 있는 계속 버튼을 누르세요. 여기까지 문제가 없었다면 복구 과정이 시작된 후 윈도우가 재시작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Fixmbr/Fixboot에 의한 복구

위의 자동 복구 이미지에서 두 번째 사진의 첫 번째 단계인 옵션 선택 화면이 뜨면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고급 옵션 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게 되면 아래와 같이 타이핑하시기 바랍니다.

 

- bootrec /fixmbr 엔터
- bootrec /fixboot 엔터
- bcdedit /export c:\bcdbackup 엔터
- attrib c:\boot\bcd -h -r -s 엔터
- ren c:\boot\bcd bcd.old 엔터
- bootrec /rebuildbcd 엔터
- 예(Yes) 엔터
- exit 엔터

 

이제 파란색의 복구 화면 창으로 돌아오면 옵션 선택 화면에서 계속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즈가 재시작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 단계에서도 복구할 수 없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3. 시스템 복원

1번 항목의 두 번째 사진에서 두번째 항목에 있는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인 고급 옵션 화면에서 첫 번째 항목인 시스템 복원을 클릭합니다.

다음 시작 복구 화면에서 아이디 창이 나오면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자신의 사용하던 키보드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복원 창이 뜨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복원 가능한 가장 최근의 지점이 존재한다면 해당 복원 지점을 클릭하여 복원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복원 지점 설정을 꺼두어서 단 한 개의 복원 지점도 존재하지 않는 다면 이 복구 방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든 복원 지점에 의한 복원이 끝나고 윈도우즈 재시작 후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보고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PC 초기화

위의 두 번째 이미지에서 처럼 옵션 선택 화면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인 문제 해결 화면에서 가운데 항목인 PC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이 PC 초기화라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내 파일 유지 옵션과 모든 파일 삭제 옵션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유지 또는 모두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지를 클릭한다면 다음 초기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계정 아이디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화면에서 초기화 버튼을 눌러 주면 초기화 과정이 시작됩니다. 초기화 업데이트 과정의 100%를 모두 채우고 윈도우즈가 재시작되면 초기화 과정이 모두 끝납니다.

여기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를 시도해 봅니다.

 

5. 명령 프롬프트 작업

1번 항목에 나온 이미지에서 옵션 선택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 화면에서 고급 옵션을 선택합니다.

고급 옵션 화면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계정을 클릭한 다음 비번을 입력하거나 계속 버튼을 눌러 줍니다.

명령 프롬프트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타이핑합니다.

 

- C: 엔터
- cd c:\windows\system32\config 엔터
- md backup 엔터
- copy *.* backup 엔터
- md backup1p 엔터
- copy *.* backup1 엔터
- cd regback 엔터
- all 엔터
- copy *.* .. 엔터
- exit 엔터

 

아래의 이미지는 타이핑의 주요 부분을 캡처한 화면이니 타이핑 시 혼돈이 오는 부분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입력 과정을 마친 다음 빠져나온 뒤 옵션 선택 화면에서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 경우 가장 아래의 가장 아래의 PC 끄기 옵션을 누른 다음 다시 PC를 키셔도 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