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페이지 전체 스크롤 캡쳐 크롬 플러그인 소개

웹페이지 전체 스크롤 캡쳐 크롬 플러그인 소개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화면 캡처 전용 크롬 플러그인입니다. 윈도우즈의 캡처 도구나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 키로는 스클 롤 해야 볼 수 있는 브라우저의 아래쪽 숨겨진 화면까지 캡처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또한 스크롤 캡처는 웹 브라우저에 있는 내용을 캡처할 때만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볼 때 크롬 플러그인 형태로 설치해 두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는 결론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좌측 상단의 앱이라고 써진 부분을 클릭해서 'Screenshot Capture & Editor Tool'을 검색한 다음 크롬에 설치해주면 됩니다.

플러그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서버를 운영하지 않으므로 바로 사용자의 PC에 캡처 이미지를 PNG 포맷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또는 등록이 필요하지 않으며 영구적으로 무료입니다.

- 설치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본 옵션은 스크롤 캡처로 되어 있으며 별도의 탭을 열어 작동하게 됩니다. 에러가 생길 때는 새로고침으로 페이지를 리로드 하면 됩니다. 아래의 화면은 설치 후 바로 네이버를 캡처해본 이미지입니다.

 

 

- 스크롤 캡처 화면의 하단에 이미지 편집 도구가 있어 웹에서 바로 편집 후 저장도 가능합니다. 편집 도구에서 사각형, 원, 화살표, 선 등을 추가하고 자르기, 회전, 뒤집기, 텍스트 삽입, 각종 필터 등등의 작업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위의 네이버 캡처 화면에서 바로 아래쪽 일부를 잘라내어 테두리를 만드는 간단한 작업을 시도해 보는 화면입니다.

웹상에서 마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느낌을 들게 캡처 후 즉시 편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캡처 툴입니다.

마치 독립된 편집 프로그램처럼 실행 취소 및 되돌리기도 버튼도 있으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DF로 저장 및 가로 횡 스크롤 캡처도 지원합니다. 저장 가능 포맷은 PDF, PNG, JPEG, BMP입니다.

 

간단히 사용해 본 결과 이 툴의 장점을 몇 개 꼽으라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설치가 필요 없고 가벼운 크롬 브라우저 플러그인으로 작동한다.

- 해당 페이지에서 실행 클릭 한 번으로 작업이 완료되므로 사용 방법이 매우 간단하다.

- 내장된 이미지 편집 기능이 상당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다

 

단점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당연한 말이지만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이 아닌 관계로 웹브라우저 이외의 영역 캡처가 불가능하다.

 

이 정도가 사용하고 든 느낌입니다만, 뭐 단점을 찾을 수가 없군요.

윈도우 앱 실행 시 창 캡처 같은 기능은 윈도우에 내재된 캡처 도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웹 전용 이미지 캡처 툴로 최고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한 크롬 전용 플러그인 Screenshot Capture & Editor Tool의 소개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