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인드 맵 : 무료 마인드 맵 제작 Gitmind

마인드 맵 : 무료 마인드 맵 제작 Gitmind

마인드 맵은 효율적인 기억법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여 현재는 학습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등의 여러 가지 분야에 널리 응용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것은 앱이 아닌 무료 마인드 맵 제작 및 공유 사이트입니다.

 

gitmind.com/

 

마인드 맵, 순서도, 조직도, 분석도 등의 여러 가지 용도로 다이어그램을 만들고 저장하고 공유 및 협업이 가능합니다.

이 사이트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장 및 동기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변경사항을 모든 장치에서 저장하거나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료 템플릿

템플릿 갤러리와 테마, 준비된 각종 형식의 마인드 맵, 차트, 조직도, 순서도, 다이어 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쉽게 원하는 구상대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 공동 작업

Gitmind에서는 마인드 맵을 pdf, txt, svg 및 기타 형식으로 저장 가능하며 실시간 온라인 공동 작업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별로 각각 많은 무료 다이어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디자인 형식을 클릭하여 웹에서 바로 작업과 저장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이후 편집 모드로 전환되며 동기화, 저장, 내보내기, 작업 공유 등이 가능해집니다. 모두 무료입니다.

 

좌측의 도구 팔레트에서 테마를 선택하면 현재 편집중인 디자인이 테마 선택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게 되며 원하는 디자인에서 고정하여 작업하면 됩니다. 즉 준비된 디자인을 두 번에 걸쳐서 고르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막강한 도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며 작업을 편리하고 신속하게 끝내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많은 마인드 맵 작업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앱이 아닌 웹에서 작업한다는 점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도록 만들어 설치형 앱에 비해 많은 이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참조 : 구조도 그리기 크롬 플러그인 draw.io Diagrams for Confluence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