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기본 사운드 모두 끄는 방법

윈도우 기본 사운드 모두 끄는 방법

윈도우 기본 사운드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듣기 싫은 분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볼륨을 줄이거나 작업 표시줄에서 음소거하는 것이 아닌 윈도우 자체에 내장된 모든 기본음에 대하여 사운드 구성을 하지 않는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즉, 이번 포스팅에서는 띠딩 띠딩 또는 딩동댕 하는 여러가지 윈도우즈 기본 사운드들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기본 사운드들의 제거 또는 음원 변경에 관하여 알아 보려고 합니다.

 

1. 윈도우즈 기본 사운드 전체 제거

제어판(보기 기준 : 큰 아이콘)의 소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소리 설정 창에서 소리 탭을 선택한 다음 '소리 구성표'의 기본값인 Windows 기본값을 소리 없음으로 변경한 다음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윈도우즈에서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2. 윈도우즈 기본 효과음중 특정음만 무음 처리

전체 윈도우즈 기본음들을 통째로 무음 처리하는 것이 아닌 유독 듣기 싫은 특정 사운드 클립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1번 항목과 동일한 경로로 들어간 다음 소리 탭의 하단에서 테스트 버튼을 눌러 직접 해당 음을 찾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의 경고음이 듣기 싫다고 가정하면 소리 탭의 하단 효과음중 경고 메시지를 선택한 다음 그 아래쪽의 소리(S)  항목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위쪽에 있는 '없음'을 선택합니다.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제부터 윈도우즈에서는 경고 메시지가 무음 처리됩니다.

 

나중에 복잡하게 변경해서 정확한 기본 효과음으로 되돌아가기 힘들 경우에는 위쪽의 소리 구성표에서 언제든지 'Windows 기본값'을 선택해 주면 기본 효과음들로 다시 세팅됩니다. 아래의 3번 항목처럼 아예 특정 효과음을 윈도우 기본음이 아닌 다른 음으로 바꾼 경우에도 역시 윈도우즈 기본값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즈 기본 효과음의 변경

아예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다른 사운드 클립으로 특정 효과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윈도우즈의 일반 메시지 사운드 클립은 'Windows Background.wav'라는 파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사운드를 무료 효과음 사이트인 FreeSound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space-blaste.wav라는 파일로 교체하면 일반적인 윈도우의 메시지는 모두 space-blaste.wav가 나오게 됩니다.

테스트 버튼의 우측에 있는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경로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직접 실습을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사운드 클립 파일을 첨부합니다.

 

space-blaste.wav
1.08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