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날짜, 시간 표시 형식 초기화하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날짜, 시간 표시 형식 초기화하기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날짜, 시간 표시 형식이 이상한 형식으로 변해 있습니다. 윈도우 기본인 시간, 날짜 표시 형식으로 표시되길 바라는 제가 원하는 형식이 아닙니다.

 

윈도우의 날짜 형식을 변경하는 방식은 두 가지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지역 > 데이터 형식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제어판(보기 기준: 큰 아이콘) > 국가 또는 지역 > 날짜 및 시간 형식"에서 가능합니다.

 

 

두 곳에 동일한 기능에 대한 설정이 분산되어 있어서 서로 설정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 최근 설정의 것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기능 설정의 중복은 별로 좋은 모습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날짜나 시간, 요일 등의 표시 형식을 사용자 설정한 경우에 윈도우즈 기본 형식으로 초기화시키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의 경로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 (보기 기준: 큰 아이콘) > 국가 또는 지역 > 추가 설정 > 원래대로

 

이 버튼의 클릭에 의해 숫자, 단위, 표준 수, 통화 단위, 시간 및 날짜 등의 표시 형식이 윈도우즈 기본값으로 초기화됩니다.

 

윈도우즈 10은 MS에서 너무 완벽한 운영체제이므로 더 이상의 새로운 윈도우는 없다고 공언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기능 설정을 하는 부분이 중복되는 항목이 제어판과 윈도우 설정 사이에서 너무나 많이 존재합니다.

윈도우 10 자부심으로 공언하기 전에 제어판의 설정이든 윈도우의 설정이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하는 문제 같은 기본적인 비합리적인 구조부터 고치고 나서 그런 말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