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ysdm.cpl 오류가 생겼을 경우의 대처 방법

Sysdm.cpl 오류가 생겼을 경우의 대처 방법

Sysdm.cpl은 System Device Manager 제어판 파일(CPL)로 윈도우즈의 시스템 폴더 속에 위치하면서 시스템의 속성 정보를 보여주고  중요한 시스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 윈도우 로고 키 + R키를 누른 다음 명령어 입력창에 Sysdm.cpl이라고 입력하면 시스템 속성 정보창이 뜨게 되는데 이 속성 정보창이 바로 Sysdm.cpl 파일로 윈도우즈의 System32 폴더 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즈 속성 창의 오류인 Sysdm.cpl 파일 오류는 흔히 0xc0000005 오류 코드를 동반하며, Sysdm.cpl 파일의 손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오류 해결 방법을 시도하기 전에 가장 먼저 백신 프로그램이나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여 바이러스 또는 맬웨어의 감염 여부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거나, 장치관리자를 설정하거나, 시스템의 고급 설정을 변경하거나, 복원 및 원격 지원 설정까지 담당하는 시스템 설정에 관한 코어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 파일과 관련된 오류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경우가 끝나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보고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1. 시스템 파일 체크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sfc /scannow

2.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윈도우즈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오류가 해결 가능한 지 시도해 봅니다.

 

추가적 사항으로 업데이트 메인 창에서 Windows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최신 버전의 윈도우즈 상태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3. CMD 추가 작업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해 줍니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wystem32\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과정이 모두 끝나면 윈도우즈 설정을 열고 윈도우즈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항목을 눌러 새로운 추가 사항이 있는지 살펴보고 적용합니다.

윈도우즈를 재시작합니다.

 

4. 윈도우 인 플레이스 설치

아래의 사이트에서 윈도우 설치 미디어를 제작합니다. 이미 제작되어 있는 설치 미디어가 있다면 해당 미디어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설치 과정에서 다시 업데이트 요소들의 다운로드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가능하면 최신 버전의 설치 미디어를 제작해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인 플레이스 설치에서는 개인 데이터들을 유지하는 옵션이므로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개인 데이터들은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PC를 재시작한 후 설치 미디어를 통해 윈도우즈 설치 프로그램으로 진입합니다.

설치 과정중 설치 준비 단계에서는 옵션을 선택할 수 없으며 자동으로 일부 요소의 업데이트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치 준비 단계 완료 후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의 설치를 클릭하면 윈도우즈 설정이나 개인 파일을 유지할지 묻는 창이 나오는데 유지를 선택한 다음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기본값이 개인 파일 및 설정 유지이므로 다음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유지 옵션에서의 설치가 몇 번의 재시작과 다소의 시간 동안 진행되고 난 다음 기존 설정이 유지된 새 윈도우가 실행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