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디펜더 "보호 정의 업데이트가 실패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디펜더 "보호 정의 업데이트가 실패했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1. 윈도우 디펜더 수동 업데이트

아래의 영문 페이지 중간쯤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에서 자신의 윈도우즈 비트(bit)에 따른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www.microsoft.com/en-us/wdsi/defenderupdates

 

윈도우 10과 윈도우 8.1의 경우에는 가장 상단 줄에서 32비트 또는 64비트 중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합니다. 윈도우 7의 경우에는 세 번째 줄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ARM은 리눅스용입니다.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정보 > 장치 사양 항목에서 자신의 시스템 비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 적용

윈도우 설정의 업데이트 항목에서 최신 업데이트까지 모두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MS 웹 페이지의 윈도우 수동 업데이트 항목에서도 오류가 없이 모두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3.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아래의 경로에서 윈도우즈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여 오류 수정을 시도합니다.

윈도우즈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Windows 업데이트

 

4. 시스템 파일 수정 및 복구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를 입력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의 오류 또는 손상 여부를 검사하고 복구합니다.

sfc /scannow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온라인 이미지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복구를 시도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명령 프롬프트에 입력하여 온라인 이미지 복구 도구를 이용해 시스템 파일 손상 여부를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윈도우즈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