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0 시스템 언어 바꾸는 방법

윈도우 10 시스템 언어 바꾸는 방법

한글 윈도우를 영문 윈도우로 바꾸는 설명입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윈도우즈에서 지원되는 언어 상호 간에 윈도우즈의 모든 시스템 폰트나 텍스트 등의 언어 변경에 관하여 적용됩니다.

 

1. 윈도우즈 언어 변경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 윈도우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우측 창에서 기본 설정 언어 항목을 찾아 플러스 표시의 언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영어(미국)를 선택한 다음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영어를 메인 언어로 하고자 할 경우 ' 내 Windows 표시 언어로 설정'에 체크한 다음 설치를 누릅니다.

 

이제 설정 및 파일 탐색기와 같은 윈도우즈 기능이 영어로 표시되게 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설치가 모두 끝나게 되면 언어 변경을 완벽하게 적용하기 위해서 윈도우즈에서 로그아웃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예, 지금 로그아웃합니다를 눌러 줍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체크 표시하는 한 번의 마우스 클릭 이외에는 모든 것이 자동으로 설정되므로 아무것도 손대지 않으셔도 되며, 단지 로그 아웃을 누르면 윈도우즈 자동 로그인 기능을 설정했을 경우 이 기능이 해제되므로 한번 더 설정해야 합니다.

 

로그 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하면 완전한 영문 윈도우가 되어 있으며 언어 설정은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다시 자동로그인을 설정하셔야 할 경우에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itfix.tistory.com/659

itfix.tistory.com/700

 

2. 윈도우즈 한국어로의 변경

이제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경하는 과정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쪽에 있는 언어 설정에서 영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언어 순위를 2순위로 만들어야 제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영어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한국어 아래로 가게 내린 다음 영어를 클릭해 Remove 버튼을 누릅니다.

그다음 상단의 Windows display language를 누르면 영어로 변경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로그 아웃 필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Yes, sign out now를 눌러 주고 다시 로그인하면 한국어로의 변경이 완료됩니다.

 

- 언어 목록을 삭제했는 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
이 경우 선택적 추가 제거 기능에서 아직도 남아 있지는 않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선택적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한국어 추가 글꼴을 제외한 타국어 글꼴이 추가되어 있지는 않는지 살펴보고 만약 남아 있다면 해당 글꼴을 누르고 제거해 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