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이 사라진 경우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이 사라진 경우

윈도우즈의 작업표시줄에는 바로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존재합니다.

미관상으로 별로여서 외면받기도 하지만 굉장히 유용한 항목입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이 검색창이 필요한 경우에 사라져 버리면 당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심각한 오류가 아니라면 윈도우 설정에 의해 가려진 것이 대부분입니다.

 

1. 작업 표시줄의 설정

작업 표시줄에서 우클릭한 다음 검색 항목에 들어 가면 검색 상자 표시(B)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에 체크 표시가 보이게 설정하면 됩니다.

 

 

2. 문제 해결사 실행

다음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는 가벼운 시스템 오류를 가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해결을 시도하기 위해 윈도우 설정의 검색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 > 검색 및 인덱싱 문제 해결사

 

3. 윈도우 서비스 점검

윈도우의 검색을 담당하는 백그라운드 서비스는 Windows Search입니다. 따라서 위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실행 중인지 상태를 점검합니다.

윈도우 로고키와 R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고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창에서 Windows Search 서비스의 중지 및 다시 시작을 차례대로 눌러 작동이 원활한지 살펴봅니다. 이서비스의 윈도우즈 기본값은 자동(지연된 시작)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종속성 탭도 클릭하여 종속하는 서비스들을 강제로 중단한 것은 아닌지도 검토한 다음 점검이 끝나면 윈도우를 재시작합니다.

 

4. 시스템 파일 손상 복구

윈도우 오류시의 기본적 점검 사항인 시스템 복구 명령을 시도해 봅니다.

윈도우 로고키와 R키를 눌러 명령 창을 열고 CMD를 입력합니다.

명령 창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로 입력하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 sfc /scannow
-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두 가지의 작업 과정이 모두 끝나면 시스템을 재시작한 다음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문제가 여전히 지속될 경우 디스크 검사도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 다음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chkdsk /f /r 

 

다시 시작할 때 작업을 시도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에는 윈도우즈를 재시작하여 디스크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시스템 복원이나 초기화, 윈도우즈 재설치 등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