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의 잊혀진 유용한 기능들

아이폰의 잊혀진 유용한 기능들

- 애플 아이폰 팁, 활용, 유용한 기능 -

아이폰 사용자이면서도 잘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을 법한 몇 가지 똑똑한 기능들에 관하여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지정된 앱에 한하여 데이터 사용 차단하기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한 앱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므로써 데이터의 낭비를 줄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은 아래의 경로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로 이동한 다음 아래쪽으로 내리면 설치된 각 앱 마다 사용한 데이터 량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측의 스위치를 OFF 하면 해당 앱은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와이파이의 사용은 상관없습니다.

 

- 설정 > 셀룰러

 

 

2. 텍스트로 응답하기

텍스트 문구를 3개만 작성할 수 있다는 제한이 있지만 운전중이거나 기타 중요한 작업을 하는 중 이라거나 하는 등의 전화를 받을 수 없는 환경인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전화가 걸려온 상대방의 화면에 나타날 문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전화 > 메시지로 응답

 

3. 아이폰을 재시작하지 않고 메모리 비우기

이 기능을 모른 다면 아마 버벅거리는 아이폰을 진정시키기 위해 아이폰 전원을 완전히 끈 다음 다시 키는 과정을 수행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재시작하지 않고 앱 메모리를 비우는 작업을 다음과 같이 하실 수 있습니다.

 

- 전원 OFF 대기 화면으로 나가기

우측 상단 사이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아이폰 끄기 대기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이 상태에서 하단의 동그란 홈버튼을 홈 화면이 나타날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홈 화면이 나타나면 앱 메모리 초기화 작업이 끝난 것 입니다.

 

4. 빠른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경우

- 아이폰을 끄면 안 되는 경우

아이폰을 꺼둘 수 없는 환경에서 빠른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다면 에어 플레인 모드로 변경한 다음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폰 하단을 위로 쓸어 올려 제어센터를 열고 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비행기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이 모드에서는 불필요한 모든 연결을 끄게 되므로 전력 소모를 줄여서 상대적으로 더 빠른 충전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을 꺼도 상관없는 경우

아이폰 전원을 완전히 끌 수 있는 환경이라면 충전 케이블을 먼저 연결한 다음 아이폰을 꺼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아이폰을 끈 다음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 도중 아이폰이 켜지게 됩니다.

 

5. 알림 시 LED 깜빡임 설정

알림이나, 전화  또는 메시지 수신 시, 무음 수신시 LED 깜빡임을 설정하여 중요한 전화를 놓치는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시 LED 깜빡임을 ON으로 설정하면 하위 메뉴로 무음 시에도 LED를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설정 > 손쉬운 사용 > 오디오/시각 효과 > 알림 시 LED 깜빡임

 

6. 길이, 수직 또는 수평계의 사용

이전에 나침반을 스와이프 하면 나오던 수직, 수평계의 기능을 아이폰 업데이트를 통하여 따로 독립하여 측정 항목으로 넣었습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측정으로 검색한 후 설치해야 합니다.

측정 항목과 수준기 항목으로 나뉘어 있으며 측정 항목은 측정할 대상을 터치하면 가로와 세로 길이 등이 측정되며, 수준기에서는 수평과 수직을 측정합니다. 정확한 수평은 초록색 바탕에 0으로 표시됩니다.

길이와 수직, 수평계는 실제로 측정해 본 결과 사용법에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매우 정확한 측정값을 보여줬습니다.

 

 

7. 코로나 노출 알림 기능

아이폰 사용자가 코로나 양성 환자에게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아이폰의 설정에서 알림을 표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능으로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기본적으로 꺼져 있으며 사용자가 활성화시켜야 작동하는 기능입니다.

블루투스를 활용해 작동하는 이러한 시스템의 메타 데이터는 14일 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설정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에 한하여 나에게 접근하는 블루투스 신호를 분석하여 위험 요소가 있는 경우 알리게 됩니다.

다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이 기능에 동의하지 않은 상태여서 아이폰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혹시 모르고 지나칠만한 아이폰의 유용한 기능들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