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무음, 무진동으로 텍스트만 받기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무음, 무진동으로 텍스트만 받기

다들 아시겠지만 극단적인 방법은 아이폰의 알림 옵션에서 아래로 내리면 있는 옵션에서 아예 두 가지 재난문자의 수신을 거부하면 재난문자가 오지 않게 되므로 당연히 소리도 없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 방법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의 수신음 또는 진동의 제거가 아니라 긴급재난문자 자체의 수신거부입니다.

아래에서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를 모두 수신하면서도 알림 및 진동을 모두 제거할 수 있는 방업을 설명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 말고 우리들이 원하는 것은 재난문자는 오되 소리나 진동이 좀 없었으면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많은 포스팅들이 제목은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끄는 방법' 해놓고 포스팅 내용은 재난문자 차단이나 안전디딤돌 앱 설치하라는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를 받아 보면서 안전 디딤돌을 설치하거나 긴급재난문자를 차단하지 않고도 소리나 진동을 안 느끼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사운드 및 햅틱에서 아래로 내리면 '메시지 수신음'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 세부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메시지 수신음을 누르고 들어간 다음 메시지 관련 진동과 사운드 두가지 모두 없음을 선택해 줍니다. 진동 페이지에서는 아래로 내리면 아래쪽에서 없음 옵션이 보입니다.

실험 결과 알림음 없음 설정은 재난문자 알림음까지 제거시켜주지만, 진동 없음 설정은 재난문자 진동까지 제거시켜주지 못했습니다. 진동 부분은 아이폰 설정의 다른 부분에서 제거해 줘야 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의 알림음은 무음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긴급재난문자가 올 경우 무음으로 수신되지만 여전히 진동은 작동하는 상태입니다. 

진동을 없애기 위해 아이폰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로 이동합니다. 터치 설정에서 아래로 내리면 진동 항목이 보입니다. 진동 옵션을 꺼주도록 합니다.

 

 

 

이제부터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는 알림음이나 진동이 없는 문자로만 오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일반 문자 메시지도 무음으로 오게 되므로 무음이 싫으신 분들은 메시지 수신음을 ON으로 설정하면 재난문자도 동일하게 진동없이 메시지 수신음으로 오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일반 문자와 동일하게 문자 메시지음만 나도록 설정했으며, 메시지음을 대나무로 했는데 이 메시지 음이 비교적 가장 덜 거슬리는 것 같았습니다.

안전안내문자나 긴급재난문자의 켜고 끄는 설정은 아이폰의 경우에 설정 > 알림에서 가장 하단으로 내리면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