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14.0.1 업데이트 이후 발신번호 차단하기

아이폰 14.0.1 업데이트 이후 발신번호 차단하기

이번 아이폰 업데이트 이후 기존 잘 사용하던 발신자 번호 차단하기 또는 스팸 차단 기능이 사라진건 아닌지 생각하신 분들이 많을 줄로 알고 있습니다. 그 기능이 제거된 것은 아니고, 단순한 UI 또는 추가 기능으로 인해 옵션 설정하는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폰 14 버전 이전에 있던 기존의 '발신자 차단'은 번호를 누르고 바로 차단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첫 번째 옵션에서는 통화 또는 메시지의 수신 알림 기능을 켜거나 끄는 옵션에서 한번 더 터치해야 해당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차단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보 아이콘 터치

아래의 이미지는 주식투자 권유 스팸 메시지입니다. 상단의 정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추가된 알림 가리기 옵션과 정보 아이콘 다시 한번 터치

스팸 번호나 받고 싶지 않은 메시지 또는 통화를 보이게는 하지만 휴대폰 소유주에게 소리 또는 진동을 통해 알리지 않는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영구 차단의 경우보다는 강도가 약하지만 차단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메시지 내용이나 번호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옵션으로 알림 가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옵션을 켜두면 사용자조차도 해당 번호로부터 통화나 메시지가 들어오는 것을 모를 수는 있지만 추후에 내용을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완전 차단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위쪽의 정보 아이콘을 한번 더 누릅니다.

 

 

3. 이 발신자 차단

업데이트 이전의 차단 방식인 '이 발신자 차단' 옵션이 비로소 나타나며 이렇게 하면 완전히 통화 또는 메시지 내역조차 휴대폰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