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 백업중 0x81000019 오류로 인한 백업 불가 현상

윈도우10 백업중 0x81000019 오류로 인한 백업 불가 현상

Windows 10에서 백업 중 오류 코드 0x81000019를 수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0을 백업하려고 할 때 "섀도 복사본을 만들 수 없습니다"라는 코드 0x81000019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VSS 및 SPP 이벤트 로그와 관련되며 오류 코드 0x81000019와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가능한 해결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Block Level Backup Engine 자동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서비스라고 입력한 다음 윈도우 서비스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서비스 목록중 Block Level Backup Engine Service를 더블 클릭합니다.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한 다음 바로 아래의 시작 버튼을 1회 눌러준 다음 그 아래의 적용과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2. Remote Procedure Call(RPC) 자동

그다음 서비스 항목 중에서 Remote Procedure Call(RPC)를 더블 클릭합니다.

시작 유형이 자동으로 되어 있고 서비스 상태가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자동 및 실행 중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변경하고 시작을 눌러 줍니다.

 

3. RPC Endpoint Mapper 자동

그 다음으로 RPC Endpoint Mapper를 더블 클릭합니다.

이 항목 역시 자동에 실행 중인지 확인해 줍니다. 그렇지 않다면 자동 및 시작을 눌러 실행 중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4. Windows 백업 자동

그 다음 항목으로 Windows 백업을 찾아 자동 및 시작을 눌러 실행 중으로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서비스 관리자 창을 닫습니다.

 

5. 디스크 오류 검사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C 드라이브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에서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오류 검사 버튼을 클릭하고 드라이브 검사를 클릭해 줍니다.

 

검사 중 수정 사항이 있다면 자동으로 수정할 것입니다.

이제 재시작한 다음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6. 복구 파티션의 확장

위의 모든 방법을 시도해도 오류가 수정되지 않는 경우이면서 이미지 백업 작업중 오류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의 내 PC를 우클릭하여 관리를 누릅니다.

관리에서 디스크 관리를 선택한 다음 메인 드라이브에서 대략 500MB 안팎인 복구 파티션의 용량을 1기가 이상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 작업은 윈도우즈 관리에서는 불가능하면 파티션 편집 프로그램으로만 가능합니다.

 

디스크 관리 유틸 MiniTool Partition Wizard

 

일전에 포스팅한 위의 유틸을 설치한 다음 복구 파티션을 1기가 조금 넘는 수준으로 확장(Expand)해줍니다.

이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