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 기본 글꼴 변경하기

한컴 한글 워드 기본 글꼴 변경하기

한컴 한글 워드는 함초롱 글꼴에 10포인트 크기를 기본 언어의 대표 글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글꼴을 변경한 이후에 작업을 마친다음 기본 글꼴 자체를 변경하지 않고 작업했다면, 다음번 재시작 시 함초롱 글꼴로 시작되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정을 직접 확인하려면 상단의 서식 메뉴를 클릭한 다음 글자 모양 버튼을 눌러보면 상세하게 기본 글꼴의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초롱 바탕으로 되어 있는 기본 글꼴을 변경하려면 상단의 서식 메뉴에 있는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스타일 설정 창에서 글자  모양 정보 항목의 우측에 있는 사각형 '가'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글꼴, 크기, 장평, 색상 등을 설정해 줍니다. 그다음 하단의 디스켓 모양의 저장 아이콘을 누르면 스타일 내보내기 창이 뜹니다.

 

스타일 내보내기 창에서 가장 먼저 하단에 있는 파일 선택 부분을 클릭하고 Normal을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바탕 글 부분을 클릭하고 가운데의 화살표 한개짜리를 클릭한 다음 팝업창에서 덮어씀 버튼을 눌러주고 닫기를 눌러 스타일 내보내기 창을 닫습니다. 저장할 거냐고 한번 더 물어보는데 저장을 눌러줍니다. 나중에 원할 경우에는 초기화가 가능하므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 남은 스타일 창도 설정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참고로 위의 설정 부분이 한컴 한글 워드 상위 버전에서 조금 달라진 부분인데, 한컴 오피스 2020 버전에서는 Normal이라는 파일 선택 부분이 Normal이라는 파일 이름 대신 '한글 기본 스타일'이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으므로 그 부분만 감안하면 나머지 과정은 동일합니다.

 

 

이제 한컴 워드를 완전히 닫은 후 다시 실행 시키면 시작 시점부터 함초롱이 아닌 좀 전에 설정한 글꼴이 기본 글꼴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