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10에서 로그인 자동설정 해제하기

윈도우10에서 로그인 자동설정 해제하기

오직 집에서만 사용하는 개인용 데스크톱 PC 같은 경우에는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하면 윈도우 시작 시 비밀번호나 핀번호를 일일이 매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이 바뀌어 비밀번호 또는 핀번호 로그인으로 변경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동거 가족이 늘었다든가 기숙사 등으로 가지고 들어가야 할 경우 등이 그렇습니다.

예전의 포스팅에서 비밀번호 로그인 방식의 윈도우를 자동 로그인 방식의 윈도우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비밀번호 팝업창 삭제하기
윈도우즈 핀번호 제거 비활성화 문제 해결 후 자동 로그인 만들기

 

이제 그 반대의 경우로 로그인 비밀번호 또는 핀번호를 다시 되살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로 로그인

윈도우 계정의 비밀번호가 아닌 4자리의 간단한 핀번호를 로그인 옵션으로 지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2번 항목으로 넘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4자리의 간단한 비밀번호인 핀번호가 아닌 윈도우즈 계정 비밀번호를 로그인 옵션으로 선택하고자 할 경우에는 우측의 항목 중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누르기만 하면 윈도우즈 계정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로그인 옵션으로 설정됩니다.

 

- 윈도우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잊어버린 경우

만일, 로그인 옵션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경우에 기존의 윈도우즈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클릭하고 변경 버튼을 누른 다음 기존의 쓰던 계정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계정의 암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에는 '현재 암호를 잊어버림' 옵션을 클릭한 다음 새로운 암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즈를 재시작하면 윈도우즈 계정 암호를 통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2. 로그인 옵션으로 4자리의 핀번호 설정하기

자동 로그인으로 설정되어 있던 상태에서 아직 위의 1번 항목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핀번호만 로그인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1번 항목을 이미 설정한 상태에서 핀번호 로그인으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위의 자동 로그인 설정 포스팅 링크를 참조하여 계정 암호 로그인 옵션은 제거해야 합니다.

 

 

비밀번호 위쪽의 'Windows Hello PIN'을 클릭합니다. 이 역시 한번의 클릭만으로 설정되며 핀 번호의 변경이나 제거는 변경 버튼이나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작업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