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스카이프(Skype) 제거 하기

윈도우 스카이프(Skype) 제거 하기

인터넷을 이용한 무료 전화 및 화상 채팅 메신저 앱으로 2012년에 출시되었고 설치 파일의 크기는 약 237MB입니다.

스카이프는 그 제거에 있어서 제어판에 포함되었다가 제어판에 등록되지 않고 윈도우앱으로 독립되었다를 반복하는 앱입니다. 따라서, 경우에 따라서는 제어판에서 해당 앱이 나타나지 않아 일반적인 방법으로 제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만약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목록에 있다면 클릭한 다음 제거하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제어판에서는 스카이프가 보이지 않지만 시도해 볼 수 있는 제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카이프 제거전 사전 작업

실행 중인 모든 스카이프 관련 프로세서를 종료시켜야 완전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Ctrl, Shift, Esc 키를 함께 눌러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실행 중인 모든 스카이프 프로세서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클랙 해 종료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던 스카이프 아이콘도 사라집니다.

 

2. 윈도우 설정에서 제거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에서 우측의 앱 목록 창을 아래로 드래그하면 Skype 아이콘이 보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제거 버튼을 눌러 스카이프를 제거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앱 및 기능이라는 좌측의 메뉴 아래로 가장 마지막에 시작 프로그램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우측의 항목에서 혹시라도 아직 스카이프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등록되어 있다면 기능을 꺼두시기 바랍니다.

 

3.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에서 삭제

그래도 삭제되지 않고 스카이프가 남아 있다면 이번에는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하여 삭제를 시도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의 파워셀을 실행합니다.

 

아래의 문장을 드래그 복사하여 파워셀 창에 붙여 넣기 한 다음 엔터 합니다.

 

Get-AppxPackage *skypeapp* | Remove-AppxPackage

 

4. 가능한 추가 조치

만약, 위의 방법들로도 스카이프가 제거되지 않는 다면 MS 앱 스토어로 이동한 다음 Skyp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위의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제거 과정을 거칩니다. 

위와 같이 새롭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제거하는 방식으로도 제거되지 않는 다면 극단적으로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Skype라는 단어를 검색하여 나오는 검색 결과의 레지스트리 값을 모두 삭제해 주는 방법을 써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Skype는 시스템 파일 요소와는 크게 관련이 없는 앱이므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만진다 하더라도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