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에 숨겨져 있는 기능들 및 대박 팁

스마트폰에 숨겨져 있는 기능들 및 대박 팁

아래의 사항들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내용들이지만 대부분의 기능들은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 발신번호 표시 제한

전화를 걸 때 걸려는 번호 앞에 *23# 을 넣으면 상대방에게 내 번호가 뜨지 않고 발신번호 표시 제한으로 뜨게 됩니다.

 

2. 두개의 번호

국내 모든 통신사는 원래 본인이 이용하는 휴대폰의 번호 이외에 특정 번호 1개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투넘버 서비스, 즉 두 개의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통 전용 앱에서 플러스 넘버를 관리할 수 있고 투넘버 서비스를 켜거나 끄는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3천 원대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3. 핫스팟

주변에 있는 다른 기기에 데이터를 나눠주어 와이파이에 연결된 것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에서도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2.4 GHZ가 아닌 5 GHZ를 설정해줘야 핫스팟의 속도가 향상된다고 합니다.

 

4. 충전 속도 제한

휴대폰의 충전량이 75%를 넘어서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충전 속도가 완속으로 천천히 충전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충전으로 인한 휴대폰의 부하를 줄여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5. 구글 휴대폰 찾기

 

 

구글에 계정이 있다면 PC 등에서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접속하여 구글 휴대폰 찾기 페이지로 이동하면 휴대전화의 현재 위치 찾기 또는 휴대폰 잠그기, 로그아웃 시키기, 휴대전화 전화 걸어보기, 최대 볼륨 벨소리 울리기, 기기 초기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할 수 있으며 일부 기능은 아이튠즈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6. 터치한 항목 보여주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입력 설정에서 터치한 항목 표시 설정을 켜면 터치한 항목을 시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터치한 곳을 보여주는 작은 원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7. 제한 볼륨 초과하기

안드로이드 폰에 하드웨어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볼륨 제한을 넘어서는 영역까지 강제로 볼륨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즉 휴대폰의 고유 기능으로 설정되어 있는 음성 최소 볼륨보다 더  작게 하거나, 최대 볼륨보다 더 크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 앱을 이용하여야 하며 앱 이름은 Precise Volume 니다.

노인들의 경우 난청으로 보청기를 제거했을 경우 소리를 잘 듣지 못해 휴대폰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데 이런 경우에 시도해 볼 만한 방법입니다.

 

8. 제한 밝기 초과하기

위에서 볼륨 설정 제한값을 초과하여 설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밝기 또한 제한 설정을 초과할 수 있습니다.

역시, 외부 앱이며 외부 앱의 이름은 화면 디밍(Wormhole Space)입니다.

 

9. 카메라 무음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무음 카메라(Peace), 아이폰의 경우에는 조용한 카메라라는 앱을 설치하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경우에 찰칵 소리가 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