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그러나 필수적인 팁 9가지

아이폰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그러나 필수적인 팁 9가지

1.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 텍스트만 받기

설정에서 아예 끄거나 공공앱을 받은 것이 아니라 알림음이나 진동만 제거하고 무음, 무진동으로 텍스트만 받는 방법입니다. 이에 관하여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itfix.tistory.com/794

 

2. 아이폰에서 무음으로 사진 찍기

 

 

조용한 카메라라는 무료 앱을 다운로드하여 무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페이지의 최상단으로 이동

아래로 내려서 보는 긴 페이지의 경우에 아이폰 상단 시간 및 배터리 표시 부분을 한번 터치하면 페이지의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4. 동영상 촬영중 사진 촬영

 

 

동영상 녹화중에 녹화 버튼 옆의 흰 버튼을 터치하면 무음으로 사진이 찍혀서 자동 저장됩니다.

 

5. 발신번호 표시 제한

안드로이드폰과 공통되는 기능으로 전화 걸 때 번호 앞에 *23# 을 넣으면 발신자 표시 제한으로 걸 수 있습니다. 즉, 상대방이 내 번호를 볼 수 없습니다.

 

6. 통화 품질 확인

 

 

*3001#12345#*를 입력한 뒤 통화버튼을 누르면 통화품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화면이 출력되고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테스트가 끝나고 결과값이 표시됩니다. 결과값 중 눈여겨볼 항목은 rsrp0으로 가입한 통신사의 가장 가까운 타워에서 받는 내 아이폰의 신호감도를 나타냅니다.

-40~-140의 값을 가지며, -40에 가까울수록 강한 세기이고 -140에 가까울 수록 약한 세기입니다. 다만, 평상시에는 -100근 방으로 나오다 실제로 통화가 걸려올 때에는 -40에 수렴하는 경향을 보이므로 대기상태에서 -100 전후이면 양호하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7. 아이폰에서 화면 녹화와 화면 캡처 및 통화 녹음

화면 동영상 녹화는 화면을 위로 쓸어 올려 동그란 모양의 녹화 버튼을 눌러 화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설정 > 제어 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에서 화면 기록을 추가해 준 상태이어야 합니다.

아이폰의 화면 녹화 기능은 아이폰에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차단된 통화 중 녹음 기능을 보완하는 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즉, 전화 걸거나 걸려올 때 화면을 쓸어 올려 녹화를 시작하면 영상과 통화 음성이 함께 동영상 형식으로 녹화됩니다.

이미지로 저장하는 아이폰의 화면 캡처는 홈버튼과 오른쪽 사이드 버튼을 함께 누르면 화면이 이미지로 자동 저장됩니다.

 

8. QR 코드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는 자체에 QR 코드 인식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므로 따로 QR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9. 아이폰에서 스팸 필터 앱 여러 개 작동시키기

 

 

무료 스팸필터 앱을 여러개 설치한 후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으로 들어간 다음 설치된 스팸 필터 앱들의 기능들을 모두 키면 발신자 정보제공 및 차단 기능이 함께 작동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