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오피스에 문제나 이상증상이 생긴 경우의 초기화 또는 복원

MS 오피스에 문제나 이상증상이 생긴 경우의 초기화 또는 복원

MS 오피스에 각종 오류가 발생하여 실행할 수 없거나 로딩 중 닫혀버리거나 바로가기 아이콘의 표시에 문제가 발생하는 등의 여러 가지 형태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윈도우의 설정에서 기본적인 초기화 또는 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오피스 앱에서의 복구 및 초기화

MS 오피스 관련 앱 설정에서는 통합적인 오피스라는 앱과 워드, 액셀, 파워포인트 등과 같이 개별적인 앱이 존재합니다. 앱 설정에서 앱을 클릭했을 때 고급 설정 메뉴가 보이는 것은 오피스 앱입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Office 아이콘을 클릭하고 고급 옵션을 누릅니다.

 

고급 옵션 페이지에서 종료, 복구, 초기화 버튼을 차례대로 세 가지 모두 누릅니다.

 

 

2. 개별 앱에서의 수정

Office 앱이 아닌 Microsoft Word와 같이 개별 앱 목록을 클릭하고 오류 수정을 시도해 보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항목에서 개별 앱을 클릭한 다음 수정을 누릅니다.

 

수정 페이지에서는 빠른 복구와 온라인 복구의 두 가지 오류 수정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빠른 복구 먼저 사용하여 오류 수정을 시도하며, 빠른 복구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온라인 복구를 시도합니다.

 

위의 방법들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항목으로 넘어갑니다.

 

3. 문제 해결사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문제 해결 > 추가 문제 해결사로 들어간 다음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의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앱 목록에서 오류 증상과 관련이 의심되는 앱 이름을 선택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권장 설정 시도와 프로그램 문제 해결 두 가지의 방법이 보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하여 두가지의 옵션 모두 차례대로 선택하여 오류 수정을 시도해 봅니다.

기타, 오피스 아이콘이 매우 작게 시작 메뉴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있는 데 이 경우는 오류가 아니라 오피스365 온라인 구독버전의 아이콘입니다. 현재 온라인 버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우클릭해서 삭제하고 로컬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