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 설정에 문제 없음에도 윈도우 글씨가 깨지는 경우

언어 설정에 문제 없음에도 윈도우 글씨가 깨지는 경우

윈도우 언어설정은 가장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윈도우의 시스템 폰트가 깨져서 마치 그림문자나 기호처럼 출력된다면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는지 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래의 번호로 나열된 체크 목록들을 확인하기 전에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에 있는 0순위 사항들 부터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내용에 관하여는 아래의 링크로 대신합니다.

 

itfix.tistory.com/713

 

윈도우 사용중 시스템 영역의 언어로 외국어가 나오는 경우

윈도우즈 사용 중 앱들을 실행했을 때 나오는 창의 제 목, 창의 내용 등에서 외국어 글꼴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필요에 의해 설치되었던 외국어 글꼴이 완전히 삭제되지

itfix.tistory.com

만일, 위의 링크에 있는 모든 사항을 점검한 결과, 시스템 폰트의 언어 설정에 문제가 없다면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바이러스 감염 

시스템이 바이러스 또는 악성 프로그램에 의해 손상된 경우입니다.

윈도우 디펜더 등의 백신 프로그램으로 정밀 검사를 수행합니다.

 

2. 디스크 손상의 발생

요즘의 SSD 반도체 드라이브에서는 거의 없는 문제이지만 구형 플래터 디스크인 IDE 방식의 하드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논리적, 물리적 디스크의 손상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를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드스크 정리 및 오류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에서는 오류가 발견되는 경우 자동으로 복구를 진행합니다.

 

3. 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복구

하드웨어가 아닌 윈도우의 핵심인 시스템 파일의 손상검사 및 복구 과정을 진행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명령 프롬프트 또는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 다음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고 하나의 과정이 끝날 때 마다 PC를 재시작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엔터

PC를 재시작합니다.

- sfc /scannow 엔터

PC를 재시작합니다.

 

위에서의 방법들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면 예전 윈도우의 덮어쓰기와 유사한 아래의 인플레이스 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인플레이 파일유지 옵션 윈도우 설치

아래의 MS 페이지에서 툴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두 개의 버튼 중 아래쪽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라는 정보 수집 과정을 거쳐 약관 동의 과정을 거치고 난 다음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미디어를 만드는 중'이라는 과정, 업데이트 다운로드 과정 등이 모두 끝나면 사용권 계약서 창이 나옵니다. 동의를 누르면 다시 한번 업데이트 다운로드 과정을 거친 뒤  설치 준비 완료 창이 뜹니다.

 

 

 

개인 파일 유지가 선택된 상태 그대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기존 설정들이 유지된 상태로 윈도우즈 10 업데이트 파일들이 설치됩니다. 과정이 모두 끝나면 PC를 재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인플레이스 설치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하고 설치하는 윈도우 클린 설치를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