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드라이브 접근불가 오류 "0x80004005", "복사본이 두개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접근불가 오류 "0x80004005", "복사본이 두개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 블로그 독자분께서 문의해 주셨던 내용을 비슷한 오류를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원드라이브와 오피스 365 동기화 기능으로 인해 원드라이브 설치 에러 또는 파일이나 폴더 접근 불가 등의 현상에 관한 해결 방법입니다.

 

 

문의해 주신 내용의 원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탕화면 폴더가 두개가 되었고, 기존의 바탕화면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컴퓨터의 파일 목록을 보면, 기존의 바탕화면 폴더 내에 저장된 다른 폴더들(onedrive의 하위 폴더)은 이름만 남아있고 더블 클릭해도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해결방법으로 원드라이브를 로컬 드라이브로 옮겨보라고 하셨는데, 이때 팝업되는 오류코드 사진 역시 첨부했습니다. 휴지통이나 원드라이브 계정의 휴지통에도 삭제 파일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네요.
그리고 "1,825의 폴더 복사본이 있다, 이를 병합할 수 없어 복사해 두었다"는 알람이 뜨는데 이것이 제 문제와 관련이 있을까요?

아래는 문의해주신 분이 첨부했던 오류 증상을 나타내는 이미지 파일들입니다.

 

1. 기존 바탕화면 폴더에 대한 접근 불가

 

2. 접근 불가에 대한 오류 메시지 내용

 

 

3. 바탕화면 폴더가 두개

 

 

4. 오류에 대한 원드라이브 앱의 메시지

 

 

5. 원드라이브에서 로컬 드라이브로 복사 중의 오류 메시지

 

증상은 위의 이미지들과 같은 오류들을 보이며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접근이 불가능했습니다.

 

이 오류는 원드라이브와 오피스 365의 동기화 전후로 주로 문제가 발생하며 원드라이브를 설치할 수 없거나 해당 경로에 파일이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오류가 발생할 경우의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를 패턴화 또는 규칙화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 네트워크에 있는 위치인 경우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 위치를 찾을 수 없으며 이동 또는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 폴더에서 변경 내용을 병합할 수 없으므로 복사본을 만들었습니다. 새 폴더의 이름은 장치 이름으로 끝납니다.

- 오류 0x80004005, 지정되지 않은 오류입니다.

- 오류 0x80070005, 로그인에 실패했습니다.

- 오류 0x80040b01, 설치에 실패했습니다.

- 차세대 클라이언트의 설치가 중지되었습니다.

- 예기치 못한 오류로 인해 폴더를 복사할 수 없습니다. Unable to resolve upload host: 11001

 

해결 방법

이 오류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시작 메뉴의 검색란에 그룹 정책 편집이라고 타이핑한 다음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2.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Onedrive' 경로로 들어간 다음 우측의 내용 중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의 기본값인 구성되지 않음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