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보드의 특정키 기능을 차단하는 앱 소개

키보드의 특정키 기능을 차단하는 앱 소개

이 앱을 소개하게 된 동기는 Shift + Delete 기능을 제거하여 휴지통을 통하지 않고 영구 삭제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시작했습니다. 비록, 이 앱이 오래된 앱에 속하지만 무료, 무설치 앱이며 딱 필요한 기능만 있는 매우 가벼운 프로그램이라는 데 있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쉽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이름은 Keyboard Remapp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주소에서 무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Keyboard Remapper 다운로드

 

위의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Download Free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누르면 두 개의 파일을 압축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keyremapper.exe라는 실행파일과 KeyTools.dll이라는 dll파일 하나가 나옵니다. 이게 이 파일의 전부이며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한 번만 실행하면 자동으로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으로 들어가게 되며, 윈도우 재시작 시에도 설정한 기능이 그대로 유지돼, 이 앱 또한 알림 영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키보드 리맵퍼의 실행화면은 매우 단순하게 필요한 기능만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키보드의 단일 키 또는 키조합, 마우스의 클릭 이벤트 등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제 Shift + Delete 기능을 차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d New Key Combination을 눌러 다음 화면에서 상단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왜냐하면 위의 것은 단순히 키보드의 특정 키 또는 키조합을 차단할 때, 아래 것은 마우스와 키조합의 경우와 같이 마우스가 관여하게 되는 키조합을 차단할 때 쓰이는 옵션이므로 위의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능을 중지시킬 키보드의 키 또는 단축키 조합을 눌러 준 다음 회색으로 표시되는 키조합이 제거하려는 키조합이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가장 상단의 Disable Key or Key Combination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Finish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작업이 끝이 납니다. 이 설정은 PC가 재시작되더라도 키조합 차단 목록을 제거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유지됩니다.

이 옵션의 아래쪽으로는 재미있는 옵션이 많이 보이는 데 특정키를 누르면 예를 들면 Type text 옵션을 지정해주면 해당 키 또는 키조합을 누르면 메모장 등에 자동으로 문장이 입력됩니다.

Launch Application을 지정해 주면 해당 키 또는 키조합을 눌렀을 때 응용 프로그램을 불러오게 됩니다. 자동으로 특정 인터넷 주소로 이동하게 되는 Go to URL 옵션도 보입니다.

 

이 앱을 실행해 보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오른쪽의 창에 이 앱이 제어하고 있는 키조합 목록을 보여줍니다.

해당 키조합이 선택된 상태에서 좌측의 Delete Selected Combinations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윈도우 설정으로 되돌아 갑니다.

 

이상으로 아주 가벼운 무료 앱 Keyboard Remapper(Free Edition)를 이용해 윈도우의 영구 삭제 단축키인 Shift + Delete 기능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특정 문장을 자주 집어넣어야 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므로 이 무료 프로그램을 저장해 두는 것은 괜찮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