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워드에서 여러개의 표를 한번에 만들기

MS 워드에서 여러개의 표를 한번에 만들기

ITQ 시험이나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공부를 해보신 분이라면 비교적 쉽게 끝낼 수 있는 작업인 MS 워드에서 횡으로 한 번에 여러 개의 표 만들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실무적으로는 명령지나 보고서의 상단 양식으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한번 해보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세개의 표형 식이 횡으로 나란히 있다고 가정할 때, 하나의 표를 만든 뒤 분리해내고 세부 작업하는 과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표 작업이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보면 우습겠지만, 저 같은 왕초보들을 위해 올립니다.

 

아래와 같은 간단한 표 양식을 하나의 표에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MS 워드를 열고 상단 메뉴중 삽입의 표를 드래그하여 두줄에 7칸짜리 표에서 클릭합니다.

그러면 편집 용지의 커서가 있던 위치에 2행 7열의 표가 만들어집니다.(행과 열이 헷갈릴 때는 가로가 행이므로 빨래 너는 행거를 연상하면 외우기가 쉽다고 합니다. 열은 세로로 열쇠를 연상하고요.)

 

표가 만들어 졌으면 1행 1열과 2행 1열을 블록으로 지정합니다. 그래도 행과 열이 헷갈려서 2행 7열을 표로 표시해 보았습니다.

 

1행1열 1행2열 1행3열 1행4열 1행5열 1행6열 1행7열
2행1열 2행2열 2행3열 2행4열 2행5열 2행6열 2행7열

 

우클릭하여 셀병합을 클릭해 두 개의 셀을 합쳐준 다음 다시 블록을 지정합니다.

1행 1열과 2행 1열이 합쳐진 셀을 블록 지정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 중 디자인 > 페이지 테두리를 선택합니다. 테두리 및 음영 옵션 창에서 테두리 탭을 선택한 다음 우측에 있는 사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좌상단에서 우하단으로 그어지는 사선이 만들어집니다. 하단의 적용 대상은 셀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제 좌측 첫번째 대상은 작업을 끝마쳤고 두 번째인 표와 표 사이의 빈 공간을 만들 차례입니다.

두 번째 1행 2열과 2행 2열을 블록 지정한 다음 우클릭하여 셀 병합합니다.

그다음 다시 블록 지정하고 우클릭 후 팝업 메뉴 중 위의 메뉴에서 테두리 아이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위와 아래의 테두리를 한 번씩 선택해 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표와 표 사이가 떨어진 듯 보이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나머지 셀들도 작업을 하고 적당한 간격을 주면 가장 위에서 만들려고 의도했던 표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하나의 표에서 여러 개의 표 만들기를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