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F 미리 보기, Foxit을 이용해 PDF 파일을 미리 보기하는 방법

PDF 미리 보기, Foxit을 이용해 PDF 파일을 미리 보기하는 방법

이전 버전의 윈도우인 윈도우7 32비트까지는 PDF 파일의 미리보기를 OS 차원에서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보안상의 이유로 모든 64비트 윈도우와 그 이후의 윈도우들에서는 PDF 파일의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안과는 상관없는 가정 내의 작업이라든가, 오픈 공개된 데이터를 주로 취급하는 경우에는 이 옵션이 오히려 작업능률을 떨어트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Foxit PDF Reader라는 무료 PDF 리더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파일 탐색기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해집니다. 

아래에서는 Foxit PDF Reader를 통해 PDF 파일의 미리보기를 구성하는 데 장애가 될 만한 것들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Foxit PDF Reader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아래의 제조사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Foxit 다운로드

 

여러개의 제품 목록중 무료 프로그램인 Foxit PDF Reader를 클릭하고 다운로드후 설치하여야 합니다. Foxit PDF Reader의 설치 과정에서 기본 옵션인 셀 확장 옵션이 설치되었다면 문제없이 파일 탐색기에서 미리보기가 되어야 정상입니다.

설치후 파일 탐색기를 열고 PDF 파일을 클릭해 미리 보기가 작동하는 지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의 경우 이 단계 만으로도 제대로 작동합니다.

 

 

만약 미리 보기가 되지 않는 다면 아래의 사항들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설치 시 Foxit을 기본 PDF 리더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

Foxit의 기본 설정 > 파일 연결에서 기본 PDF 뷰어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설치 시 셀 확장 옵션이 모두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C:\Program Files (x86)\Foxit Software\Foxit Reader\Shell Extensions

 

위의 경로에서 두 개의 Dll 파일과 하나의 Exe 실행파일이 있다면 셀 확장 옵션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이며, 존재하지 않는 다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야 합니다. 설치 시 Shell Extension이라는 항목이 체크 표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3. 파일 탐색기의 옵션 설정

Foxit 프로그램에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PDF 파일을 미리 보기 하기 위한 윈도우의 파일 탐색기 옵션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경우에는 미리보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의 보기 탭을 클릭한 다음 폴더 옵션에 진입합니다. 폴더 옵션이 아래의 이미지처럼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아이콘 크기 보기 설정은 이미지 파일들의 미리 보기 옵션과 동일하게 최소 중간 크기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완전 무료 프로그램인 Foxit Reader를 설치하여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한 다음 파일 탐색기에서 각종 PDF 파일의 미리 보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