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녹화 오류 코드 0x82323007, 녹화 실패 해결 방법

화면 녹화 오류 코드 0x82323007, 녹화 실패 해결 방법

게임 녹화 시 녹화할 수 없다면서 뜨는 오류 코드 0x82323007는 Xbox Game Bar 녹화 오류의 일종입니다.

해결을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래픽 카드 최저 사양

그래픽 카드의 모델이 아래의 최저 사양 옵션 이상이어야 합니다.

- AMD : AMD Radeon HD 7000 시리즈, HD 7000M 시리즈, HD 8000 시리즈, HD 8000M 시리즈, R9 시리즈, R7 시리즈

- NVIDIA : 지포스 600 시리즈 이상, 지포스 800M 시리즈 이상, Quadro Kxxx 시리즈 이상

- 인텔 : 인텔 HD 그래픽스 4000 이상, 인텔 Iris Graphics 5100 이상

 

2. 작업 관리자에서 게임바 재시작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프로세스 목록에서 Xbox Game Bar를 찾아 마우스로 우클릭 한 다음 작업 끝내기를 선택하여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시킵니다.

그다음 윈도우 로고 키와 G 키를 함께 눌러 게임 바를 실행합니다. 이후 녹화를 시도합니다.

 

3. 임시파일 제거

윈도우 설정 > 시스템 > 저장소 > 임시 파일로 들어갑니다. 다른 항목들은 삭제 여부가 상관없으나 임시 파일 항목은 반드시 선택되도록 한 다음 파일 제거 버튼을 눌러 정리합니다.

 

PC를 재시작하고 다시 녹화를 시도해 봅니다.

 

4. MS 스토어 초기화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 WSRESET이라고 입력한 다음 위에 표시되는 WSRESET를 클릭해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PC를 재시작한 다음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5. 게임바 복구 또는 초기화, 제거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Xbox Game Bar를 누른 다음 고급 옵션을 클릭합니다. 복구 및 초기화를 눌러준 다음 PC를 재시작하고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시도해 봅니다.

 

만약, 이 경우에 제거 버튼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라면 제거 후 MS 스토어에서 검색 후 재설치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6. 프로필 사진의 수정

외국 사용자들이 이 오류의 경우에 성공한 방법이라고 올려 둔 케이스입니다.

Xbox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다음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수정한 다음 녹화를 시도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