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html.dll 오류 해결 방법

mshtml.dll 오류 해결 방법

mshtml.dll 파일은 응용 프로그램의 내부에서 웹 형식의 페이지인 html 페이지와 같은 형식으로 만든 다음 이를 프로그램 요소의 일부로 사용하여 쓸 수 있는 공유 형식의 시스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이 문제를 일으킬 경우 웹브라우저를 비롯해 html 방식을 일부 채용한 오피스 계열 응용 프로그램 등에서 오류를 일으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오래전에 제작한 동적 라이브러리 파일(dll)이므로 현재의 윈도 10에서는 거의 문제를 일으키는 일이 없으나 오래된 PC나 구버전의 OS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최신의 응용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면서 업그레이드된 mshtml.dll 파일을 덮어쓰기 시키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해결방법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웹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이 문제의 출발점이 되는 mshtml.dll이 처음으로 포함된 응용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높은 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설치하면, 설치과정에서 파일 교체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익스플로러의 재설치 또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오피스 프로그램의 재설치

 

 

msvcrt.dll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는 한컴 한글 워드, MS 오피스중의 액세스 2010(액세스 2010을 재설치에 문제를 해결했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등을 재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제어판에서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3. 윈도우 OS 업데이트

 

 

윈도우 운영체제 자체의 업데이트는 항상 새로운 버전의 웹브라우저나 최상위 웹브라우저 버전을 포함하므로 이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결단이 힘든 작업이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과정이 끝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시행할 수 있는 옵션이 아님을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방법을 추천하는 이유는 MS는 더이상 하위버전의 오류 들에 대해 지원을 하지 않을 생각이기 때문에 이 오류에 관해서는 특히나 OS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오류이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보존이든 새로운 클린 설치든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