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메일 첨부파일 등의 저장된 경로 찾아내는 방법

네이버 메일 첨부파일 등의 저장된 경로 찾아내는 방법

네이버 메일의 첨부파일을 저장한 다음 경로를 몰라 못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첨부파일은 해당 첨부파일을 클릭할 경우 윈도우 기본 다운로드 폴더로 저장되며, 그 이후에 열어서 수정하더라도 경로를 바꿔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지 않는 한 원래의 다운로드 폴더에 있습니다.

즉, 윈도우10 기준으로 다운로드 기본 폴더는 다운로드 폴더 이므로 대부분의 경우에는 해당 경로에 존재합니다.

 

네이버 메일함에서 보면 첨부파일은 해당 메일을 눌렀을 때, 아래쪽에 표시되며 왼쪽은 PC에 저장, 오른쪽은 네이버 클라우드의 MyBox라는 폴더에 저장하는 아이콘입니다.

 

 

PC에서 메일에 첨부되었던 파일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첨부파일이 문서파일(hwp,doc), 텍스트 파일(txt), 이미지 파일(jpg, gif, bmp 등), 엑셀 파일(xls), 동영상 파일(mp4, mov, mpg 등), 음악파일(Mp3) 등등 이름은 기억이 나지 않더라도 최소한 잘 기억하면 파일 뒷부분의 3자리 확장자는 기억이 나실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글 문서 파일을 첨부 파일로 받았는 데 저장 경로가 기억나지 않는 다면 아래의 그림처럼 C드라이브를 클릭해 선택해 논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hwp

 

*은 만능 문자로 어떤 문자라도 모두 해당된다는 의미입니다. 즉 위의 명령의 의미는 "이름이 어떤 것이든 확장자가 hwp인 모든 파일을 C드라이브에서 검색해라"라는 파일 탐색기에 대한 명령입니다.

 

문제는 첨부파일의 파일 이름도 뒤에 붙은 파일의 확장자도 아무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네이버 메일의 첨부파일이 저장될 만하며 찾아보아야 할 경로들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씩 차례대로 찾다 보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열거된 경로나 폴더들이 사용자에 따라 없을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의 네이버 MYBOX 내의 내 그림, 내 문서, 자동 올리기 폴더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 내의 네이버 파일 보관함인 MYBOX에는 안드로이드나 IOS 계열의 아이폰 등에서도 저장되는 경로입니다.

- 파일 탐색기에서 C:\naver 의 하위 폴더들(탐색기에서 Naver로 검색해서 폴더 위치를 찾아보는 방법 병행)

- 파일 탐색기에서 C:\Users\계정명\Downloads

기타, 사용자가 윈도우의 기본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한 경우 그 변경한 경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