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RESULT:0x80131515 오류 해결 방법

HRESULT:0x80131515 오류 해결 방법

HRESULT:0x80131515 오류의 해결 방법은 문제가 된 파일이 사용자의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상의 이유로 차단 중일 경우에 발생합니다. 문제의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일 속성에서 보안 차단 해제하기

문제가 된 파일을 마우스로 우클릭해 속성으로 진입한 다음 일반탭에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보안 항목의 차단 해제에 체크 표시를 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특정 폴더내의 모든 파일을 일괄적으로 차단 해제해야 할 경우에는 파워셀에서 보안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또는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모든 하위 폴더와 파일들의 소유권을 가져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특정 폴더내의 파일들 모두 차단 해제

관리자 권한으로 파워셀을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경로에 있는 특정 폴더 내의 모든 파일들의 보안 차단이 해제됩니다.

 

dir c:\경로의 폴더명 -Recurse | Unblock-File

 

Recurse와 Unblock-File 사이에 있는 | 기호는 Shift 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나옵니다.

 

3. 명령 프롬프트에서 특정 폴더내의 모든 파일들 소유권 부여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특정 폴더 및 그 하위의 모든 폴더와 파일들의 소유권을 가져옵니다. 이 방법은 보안 차단을 해제하지는 못하지만 소유권을 가져와 좀 더 안정적인 상태를 만들 수는 있습니다.

 

윈도우 터미널 프리뷰를 설치하면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서 특정 폴더 우클릭 시 해당 경로에서 창을 띄워 주므로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터미널 프리뷰는 MS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 프리뷰에 관하여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Terminal Preview (터미널 프리뷰) 1.4.2652 버전

 

4.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중이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내용 참조

아래의 링크들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 www.sysnet.pe.kr/2/0/10795

- stackoverflow.com/questions/8524423/could-not-load-file-or-assembly-hresult-0x80131515-when-adding-controller-t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