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에서 빨간 글씨, 빨간 줄 제거하기

한컴 한글 워드에서 빨간 글씨, 빨간 줄 제거하기

한컴 워드 타이핑 도중 난데없이 아래의 이미지처럼 빨간 글씨에 빨간 줄이 그어져서 놀라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원치 않는 오작동의 경우는 거의 대부분이 실수로 워드 하단의 상태표시줄을 클릭하여 일어납니다.

 

이 기능은 한글 워드 2010 버전부터 도입된 기능으로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이 켜진 상태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어찌 보면 출판사를 위한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일반 개인들이 사용할 일은 사실 거의 없는 기능입니다.

즉, 출판사에서 원본 파일을 프린터로 출력하여 교정 담당 직원에게 건네면 수정할 내용을 종이에 연필로 표시하게 됩니다. 이렇게 수정된 원고를 다시 타이핑할 때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을 켜고 작업하면 다음에 변경되는 부분을 쉽게 찾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보드의 오타 등으로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이 켜진 경우에는 간단하게 워드 아래쪽에 있는 상태 표시줄에서 빨간색으로 써진 '변경 내용(기록 중)'이라는 부분을 한 번만 클릭하면 해제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이 꺼진 일반적인 상태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잘못 작동되었던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을 끄더라도 이미 이 기능이 실행되었던 문장은 그대로 빨간색으로 남아 있게 됩니다. 이러하나 줄을 일일이 이전에 설정되었던 변경 내용 추적 상태를 꺼주어야 합니다.

변경 내용 기록을 중지한 상태에서도 빨간 글씨로 보이는 줄을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우클릭하면 변경 추적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변경 추적 > 변경 내용 적용'을 클릭하면 좀 전에 상태 표시줄에서 변경 내용 추적 기능을 꺼두었던 작업 내용이 이전 작업 내용에 까지 적용되어 빨간색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제 원래의 일반적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