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stcert, VestAps, Pennyroyal.exe 은 무엇일까?

Vestcert, VestAps, Pennyroyal.exe 은 무엇일까?

Vestcert는 보안 프로그램 회사인 예티 소프트(Yettie Soft)의 인증 관련 보안 프로그램 종류입니다. Pennyroyal.exe 역시 예티 소프트의 보안 프로그램이 깔릴 때 함께 설치되는 악성 사이트 탐지 서비스인 APS Engine 파일의 일부입니다.

쉽게 말하면 은행이나 금융 사이트, 정부 또는 공공기관 사이트 등이나 공인인증을 필요로 하는 사이트 등에 들어갈 때면 깔아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들의 전체이거나 일부인 프로그램들입니다. 하지만, 동일한 웹사이트 하나를 지속적으로 거래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두 제거해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필요할 경우에는 설치를 요구하므로 그러한 경우에만 일회성으로 사용하여도 상관없습니다. 지나치게 많은 백신이나 보안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된 경우는 역설적이게도 마치 바이러스에 감염된 PC와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예티 소프트의 APS Engine의 일부인 Pennyroyal.exe를 삭게하기 위해서는 Ctrl+Shift+Esc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다음 프로세스 목록에서 PEnnyroyal을 찾아 우클릭한 다음 파일 위치 찾기를 통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다음 uninst 파일을 실행해 제거하면 깨끗이 제거됩니다.

 

 

예티 소프트는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회사로 Vest~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간략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VestWeb Pro

주요 네트워크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개인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 툴입니다.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기술안내서 권장 사항인 Application Level의 Encryption 제공합니다. SSL 환경에서 프록시 툴을 이용한 네트워크 구간 데이터 위변조에 철저한 통제를 통하여 안정적인 전자금융 서비스 제공 및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 VestMail

HTML5와 Non-ActiveX기술로 만든 웹 보안메일 솔루션으로, 브라우저가 동작 가능한 모든 환경을 지원하며 PDF나 Zip 파일의 표준 암호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VestSign

HTML5와 Non-ActiveX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공인인증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툴로, 국내 최초 HTML5 기반 공인인증 시스템입니다. VestRa는 공인인증 통합관리 보안 툴로 java로 개발되었습니다. 기타 인증 관련 보안 툴로 VestCert도 비슷한 알고리즘입니다. VestPIN의 경우에는 HTML5 기반의 간편 인증 또는 간편 서명 툴입니다.

 

- VestFDS

이상금융거래탐지 시스템으로 실제 사기 유형 거래를 차단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인터넷 뱅킹 등에서 실시간으로 탐지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이상거래를 탐지 및 관리하게 됩니다.

 

- VestAPS

VestAPS는 사용자가 접근하는 웹사이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사이트내에 숨겨진 피싱 의심 요소를 사용자게 알려 줄 수 있습니다. KISA 등 신뢰기관 연계를 통해서 블랙리스트와 화이트리스트를 업데이트하고 이 데이터를 토대로 위험 사이트를 탐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