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ows Ink, 필기 입력창 항목 제거 또는 기능 정지

Windows Ink, 필기 입력창 항목 제거 또는 기능 정지

모니터에 터치 인식 기능이 없는 PC에서 태블릿 모드나 Windows Ink 같은 기능은 xbox 없는 PC에 설치된 xbox game bar처럼 불필요한 기능들입니다. 사용할 일이 없는 기능들은 눈에 보이지 않게 하거나 기능을 제거해 버리는 것이 마음이 편합니다.

 

1. Windows Ink 아이콘 제거

윈도우즈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는 Windows Ink 아이콘을 보이게 또는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잉크 아이콘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작업 표시줄에서 우클릭한 다음 'Windows I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의 체크 표시를 해제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작업은 단순히 Windows Ink 바로가기 아이콘만 보이지 않게 처리할 뿐 기능을 중지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알림 영역에 Windows Ink를 보이게 설정한 다음 Windows Ink를 클릭하면 MS 화이트보드를 설치할 수 있도록 링크해 줍니다. 화이트보드는 터치 인식 도구에서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보드입니다.

 

 

2. Windows Ink 기능의 중지

작업 표시줄의 알림 상자에 '그룹 정책' 이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그 다음 컴퓨터 관리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Ink 작업 영역 

Windows Ink 작업 영역 항목을 선택한 상태에서 우측의 내용 중 'Windows Ink 작업 영역 허용'을 더블 클릭합니다.

 

Windows Ink 작업 영역 허용 편집창이 팝업되면 기본 설정인 구성되지 않음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을 닫고 PC를 재시작하면 Windows Ink 기능이 정지됩니다. 

이 경우에 'Windows Ink 작업 영역에서 제안된 앱 허용' 항목을 편집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앱에 한해서만 Windows Ink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