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obe 플래시 지원 종료에 따른 플래시 삭제하는 방법

Adobe 플래시 지원 종료에 따른 플래시 삭제하는 방법

2020년 12월 31일 오늘 자정부터 어도비사의 플래시의 지원이 종료됩니다. 이에 따라 자정 이후부터는 플래시를 통한 어떠한 유형의 공격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패치는 없으며 더군다나, 1월 12일부터는 아예 플래시로 이루어진 모든 콘텐츠들이 차단됩니다. 플래시를 대체하여 HTML5 표준이 완전하게 단일 적용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Adobe Flash Player가 아직까지 존재한다면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의 플래시 삭제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에는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 플래시를 삭제해야 합니다.

 

-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우측의 항목 중 Adobe Flash Player 항목이 보인다면 클릭한 다음 제거를 눌러 삭제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되면 각 웹 브라우저마다 개별적으로 작동하는 웹 플래시 플레이어들도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우측의 항목에서 이미 제거되어 보이지 않거나 작업을 마쳤을 경우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2. MS 플래시 제거 패치의 적용

아래의 MS 플래시 제거 업데이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과 일치하는 체거 패치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이 패치 파일은 OS 종류에 따른 구분과 상관없이 KB4577586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 플래시 제거 패치 다운로드

 

3. 플래시 제거 사용례

제 경우에는 64비트 윈도우10을 사용중이므로 두번째 페이지에 있는 윈도우10 2004 버전 x64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 32비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x86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OS에 버전에 따른 제거 패치의 종류가 많아 두 개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측 상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윈도우 버전이 높아지게 됩니다.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따른 가장 최신의 패치를 찾았으면,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링크가 한번 더 나오게 되는 데, 아래쪽의 링크를 눌러 줍니다.

 

패치 파일인 확장자가 msu인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설치 관리자가 나오게 되는 데 예를 눌러 주면 플래시 제거 작업을 스스로 진행하고 과정을 마칩니다.

 

작업이 끝나면 PC를 재부팅합니다. 이제 플래시 플레이어의 제거가 완료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