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탕화면에 절전 모드, 최대 절전 모드, 재시작,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 절전 모드, 최대 절전 모드, 재시작, 종료 바로가기 만들기

예전부터 사용자들이 좀 더 빠른 시작 종료 동작을 위해 많이 사용해 왔던 방법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메모장에 명령 구문만 적어준 다음 텍스트 문서 확장자인 TXT를 명령 프롬프트 확장자인 CMD로 변경해 주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각기 다르게 작동하는 컴퓨터의 전원 관리 버튼인 절전 모드, 최대 절전 모드, 시스템 재시작, 시스템 종료의 4가지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모장으로 4가지 작업 및 cmd 생성

메모장을 꺼내 아래의 문구들을 각각 적어주고 저장할 때 해당 특성을 이름으로 정해줍니다.

 

- 절전 모드

powercfg -h off

rundll32.exe powrprof.dll,SetSuspendState 0,1,0

 

- 최대 절전 모드

powercfg -h on

rundll32.exe powrprof.dll,SetSuspendState

 

- 시스템 재시작

shutdown.exe -r -t 00

 

- 시스템 종료

shutdown.exe -s -t 00

 

여기까지 작업을 마치면 바탕화면에는 4개의 텍스트 문서가 생기게 됩니다. 모든 텍스트 문서의 확장자인. txt를 명령 프롬프트의 확장자인. cmd로 변경합니다. 문제없이 작업이 진행되었다면 아래처럼 4개의 cmd 파일이 생성됩니다. 

만일, 확장자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탐색기 상단 메뉴 중 보기 메뉴에 있는 폴더 옵션에 들어가 확장자 모두 보기에 체크해줘야 보이게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시간을 단축시켜 드리기 위하여 폴더를 압축하여 올립니다. 압축을 풀고 난 다음 아래의 2번 항목부터 진행하셔도 됩니다. 797바이트라서 마치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0바이트로 나오네요.

 

전원관리 폴더.zip
0.00MB

 

 

2. 4개의 버튼에 관리자 권한 부여하기

이 상태에서도 실행은 되지만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전원 관리 행위에 관하여는 한 단계 낮은 수준밖에 허용되지 않아 결국은 동일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는 가급적 안전하게 D 드라이브 등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만든 4개의 cmd 파일을 모두 하나의 폴더에 넣고 4개의 파일을 드래그하여 전체 선택한 다음 마우스 우클릭 후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 4개의 바로가기를 만듭니다.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바로가기 아이콘들만 클릭해 선택한 다음 잘라내 기하여 바탕화면에서 붙여 넣기 합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생성된 4개의 바로가기 아이콘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차례입니다. 

이제, 바탕화면으로 나온 4개의 바로가기 중 하나를 우클릭한 다음 속성을 누르고 바로 가기 탭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고급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 부여에 체크해주고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런 식으로 4개의 아이콘 모두에게 관리자 권한을 부여합니다.

 

 

추가로 바로가기의 속성에서 아이콘을 변경하는 등의 꾸미기 작업은 중요한 요소가 아닌지라 설명을 생략합니다.

 

3. 사용자 계정 컨트롤(UAC) 문제

이미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을 제거하도록 윈도우 설정을 변경하신 분들에게는 필요 없는 작업입니다.

위의 아이콘들을 클릭하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겠냐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이 한번 뜨게 됩니다. 하지만, 이역시 가정 내 개인 컴퓨터들에게는 불필요한 옵션이므로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이 보안 경고 창인 사용자 계정 컨트롤 알림 창도 삭제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원클릭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경고창 제거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