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섬웨어 감염후 지워지지 않는 파일 삭제하기

랜섬웨어 감염후 지워지지 않는 파일 삭제하기

랜섬웨어에 감염되고 나면 완전 디스크 포맷이 아닌 데이터 보존 형식을 통해 윈도우를 재설치하더라도 한번 암호화되었던 파일들은 삭제조차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특히 보존할 데이터가 아닌 일반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들이 하얀색으로 변하면서 보기 흉하게 남게 됩니다.

이와 같이 랜섬웨어에 감염된 후 남은 암호화된 파일들은 Unlock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쉽게 삭제할 수 있는 데, 이러한 방법은 삭제 안 되는 파일들의 강제 삭제에 관하여 다른 대부분의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랜섬웨어에 의해 손상된 바로가기 아이콘들은 윈도우 권한 설정을 복작하게 일일이 수정하면 삭제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복잡합니다. 그래서 쉽게 원클릭으로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전문 파일 삭제 프로그램 Unlock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Unlocker1.9.2.exe
1.03MB

 

 

 

설치 과정 중 Advanced를 선택하여 툴바 설치는 체크를 해제하여 깔끔하게 단일 프로그램만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난 다음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마법봉 그림이 있는 Unlocker를 클릭합니다.

 

아래쪽에 있는 동작 없음이라고 적혀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삭제를 선택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바탕화면의 삭제되지 않던 파일들을 모두 강제삭제하고나니 조금 깔끔해졌습니다. Unlocker를 이용한 삭제는 삭제하기 힘든 파일이나 폴더를 만났을 때 가장 먼저 시도해 보아야 할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