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토리에 파일을 만들 수 없는 0x80070522 오류

드라이브의 루트 디렉토리에 파일을 만들 수 없는 0x80070522 오류

윈도우10의 파일 탐색기에서 특정 드라이브의 최상위 디렉터리에 텍스트 문서 등의 특정 파일을 만들려고 할 경우 0x80070522 권한 오류가 발생하며 파일 생성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랜섬웨어 감염 이후에 드라이브 권한이 모두 제거되어 급한 대로 관리자 권한과 메인 로그인 계정 권한 두 개만 부여했지만 이미 손상된 윈도우 권한 시스템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로 판단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설정되어 있고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권한 오류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정지시켜야 합니다.

 

1. 윈도우 로고키 + R키를 눌러 명령창이 실행되면 secpol.msc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2. 실행된 로컬 보안 정책 편집기에서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을 클릭합니다.

3. 우측의 보안 옵션 정책 리스트 중 사용자 계정 컨트롤: 관리자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을 더블 클릭하고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4.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알림 창이 뜨면 설정이 제대로 된 것이므로 PC를 재시작합니다.

 

5. 이제 0x80070522 오류를 일으키며 파일의 생성이 불가능했던 위치에 파일 생성을 시도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제 경우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문제가 해결되고 파일을 생성할 수 없었던 C드라이브 최상위 디렉터리에 파일 생성이 가능해졌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