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에서 이력서에 사진 넣기

한컴 한글 워드에서 이력서에 사진 넣기

한컴 한글 워드에서 이력서 서식을 불러와 사진 이미지를 붙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 워드에서 이력서 양식과 같은 모든 서식 파일은 문서 마당에서 불러와야 합니다.

한글을 열고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새문서 > 문서 마당을 클릭합니다.

 

문서 마당 대화창이 열리면 서식 파일 찾기 탭을 클릭한 다음 찾을 서식 파일 입력란에 이력서라고 타이핑한 다음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찾기 결과 중 업무 문서 이력서(한글)를 선택한 다음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력서 서식이 열렸다면 사진을 붙이는 곳을 클릭한 다음 F5 키를 한번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을 넣을 자리가 셀 선택되어 검게 보입니다.

 

이제 이력서 사진 넣을 부분으로 전체 선택된 검은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이유는 이 셀에서 일어나는 변경사항은 이 셀에만 적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각 셀마다 적용을 누르면 셀 테두리/배경 설정 창이 팝업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배경 탭을 선택한 다음 채우기 옵션의 하단에 있는 그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란에 삽입할 이미지를 지정하는 경로 찾기 창이 뜨는 데 삽입할 사진 이미지를 선택하고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용하기 전 최종적으로 미리 보기 대화 상자 창이 열리는 데 채우기 유형은 자동으로 맞추어 주는 크기에 맞추어로 되어 있고 사진 이미지는 문서에 포함에 체크되어 있어 특별히 손댈 부분이 없는 옵션으로 이미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이미지가 길게 늘어져 나와 이미지의 중심을 조금 이동하고 원본 그대로 출력하고 싶다면 채우기 유형을 원래 크기에 비례하여로 설정하면 됩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 이미지 삽입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채우기 유형에서는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으므로 원화는 모습이 나올 때까지 옵션을 바꿔가며 테스트해보셔도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이력서에 사진 삽입하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한컴 한글 워드의 문서 마당에서 이력서 양식을 찾을 수 없는 한글 워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의 기본 이력서 서식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업해 보시기 바랍니다.

 

표준이력서.hwp
0.03M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