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타자 연습의 긴 글 연습에서 긴 글 등록하는 방법

한컴 타자 연습의 긴 글 연습에서 긴 글 등록하는 방법

한컴 오피스에 있는 타자연습의 긴 글 연습은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으며, 타자 검정의 경우에는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긴글연습의 최대 장점은 자신이 좋아하거나 또는 기억해야 할 중요한 외부 텍스트를 등록해서 타자 연습의 대상으로 삼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컴 타자 연습은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그룹에서 한컴 오피스가 설치된 폴더를 클릭하여 드롭 다운 메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컴 타자 연습을 실행한 다음 긴 글 연습 탭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메밀꽃 필 무렵, 마지막 잎새, 동백꽃, 애국가 등의 글 목록이 보입니다.

숙지해야 할 긴 문장이나 또는 암기해야 할 필수 영어 문장 등을 등록하면 공부도 되고 한글 타이핑 또는 영문 타이핑 등을 선택해 집중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불러오기 버튼을 누른 다음 미리 작성해 둔 텍스트 형식(TXT)의 파일을 등록해 줍니다. 위와 같이 텍스트 파일을 불러오는 경우에 오프라인 설치 버전에 있어서는 UTF-8로 저장한 텍스트일 경우에 호환성이 좋다고는 하지만 파일에 따라서 한글 문자가 깨지기도 합니다.

현재는 말랑말랑 한컴 스페이스라는 온라인 플랫폼 형식으로 바뀌면서 설치형에서는 한컴 타자 연습이 없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버전의 한컴 타자 연습이 조금 더 버전에서 우위에 있으므로 해당 버전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컴 오피스가 없을 경우에 말랑말랑(한컴 스페이스)으로 작업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