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스티커 메모 오류 발생시 취할 수 있는 조치들

윈도우 스티커 메모 오류 발생시 취할 수 있는 조치들

윈도우 스티커 메모장에서는 특수 문자 입력 시 입력되지 않는 오류, 줄 바꿈 시 자동으로 문자가 입력되는 오류 등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사무실 등에서의 사용 빈도가 늘어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스티커 메모 앱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류를 간단히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조치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스티커 메모 초기화

스티커 메모가 실행중일 경우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의 앱 리스트 중 스티커 메모를 찾아 클릭합니다. 파란색 링크 표시 글씨로 고급 옵션이라고 써진 텍스트를 클릭해 스티커 메모 앱의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종료 버튼을 누른 다음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만일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였다면 초기화 이후에 다시 한번 로그인해 주어야 합니다.

초기화가 완료된 체크 표시가 보인다면 이제 스티커 메모를 다시 실행해 봅니다.

 

 

 

2. 스티커 메모 삭제 및 재설치

만일, 윈도우 설정 > 앱 > 스티커 메모 앱을 눌렀을 때의 제거 버튼이나, 고급 옵션을 통해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나타나는 제거 버튼을 눌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초기화 설정을 위해 가능하면 PC를 재시작한 다음 작업 표시줄에 있는 서류 가방 모양을 눌러 MS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앱 검색창에 한글로 스티커 메모를 입력하면 스티커 메모장이 보입니다. 앱을 선택한 다음 받기를 눌러 다운로드 및 스티커 메모 앱의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다음 메뉴 목록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재설치되어 등록된 스티커 메모 아이콘이 보입니다.

만일 초기화 또는 삭제 후 재설치 등의 방법을 진행해도 동일한 특정 오류가 발생한다면 스티커 메모 자체의 문제라기보다는 윈도우 시스템 관련 파일의 손상 또는 언어 설정 파일의 오설정, 다른 앱의 간섭이 발생하는지, 윈도우 업데이트는 충실히 되어 있는 상태인지 등의 가능성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