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익스플로러 완전히 삭제(언인스톨) 및 재설치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완전히 삭제(언인스톨) 및 재설치 방법

 

이유는 사람마다 또는 상황마다 다를 수 있지만 특정한 경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삭제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삭제만 원하거나, 삭제후 재설치가 필요해서 삭제하거나, 기능정지만 원하거나 이유는 다양합니다.

익스플로러의 삭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기 전에 즐겨찿기 등을 백업하실 분들은 익스플로러 상단의 파일메뉴에서 내보내기를 하여 즐겨찿기 등을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파일>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1. 익스플로러 기능 켜기/끄기

이 방법은 익스플로러가 사라지게 되고 없는 것과 비슷한 상태가 되지만 언제든지 다시 켤 수 있으며 엄밀하게 말하면 삭제나 언인스톨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Windows 기능 켜기/끄기 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기능 켜기/끄기 목록에 있는 익스플로러를 체크 표시를 하거나 해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익스플로러 기능 켜기 또는 끄기

 

 

2. 익스플로러 삭제(언인스톨)

두번째 방법은 PC에서 익스플로러를 완전히 삭제하는 것입니다.

윈도우즈 설정에서 앱으로 들어간 다음 앱 및 기능 항목에서 선택적 기능을 선택합니다.

 

 

앱 및 기능의 선택적 기능

 

 

선택적 기능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선택하신 후 제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선택적 기능에서 익스플로러 제거

 

 

3. 익스플로러 재설치

익스플로러 재설치의 경우에도 구지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를 찿을 필요없이 윈도우즈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위의 2번 항목의 역순으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윈도우즈 설정 -> 앱 ->앱 및 기능 -> 선택적 기능 -> 기능추가 -> Internet Explorer 11 설치 로 해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재설치 또는 설치

 

 

뒤로 돌아가기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중인 막대바가 보입니다.

재설치 과정이 모두 끝나면 재부팅하고, 만약 이전의 즐겨찿기 등이 그대로 돌아오지 않았다면 파일메뉴의 가져오기를 통해 백업해 두었던 즐겨찿기를 가져오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익스플로러를 삭제해도 MS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자동으로 즐겨찿기 등이 복원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