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서 파일인 CUR 확장자의 연결 프로그램 및 커서 초기화

커서 파일인 CUR 확장자의 연결 프로그램 및 커서 초기화

CUR 확장자는 Windows Cursor File의 약자로 윈도우의 마우서 커서 파일들을 의미합니다. 유사한 확장자들로는 ANI(애니메이션 커서 파일), CUL(Windows Cursor Library), ~CU(CUR과 동일한 커서 파일) 등이 있습니다.

보통 기본의 경우에는 아무런 연결 프로그램이 없는 상태이지만, 커서의 디자인이나 편집을 위해 커서 이미지를 직접 디자인하고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연결시켜 두기도 합니다.

제 경우에는 Easy Thumbnails라는 작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연결시켜 사용중입니다. 만일, 기본 앱이 선택되지 않은 상태로 초기화하고자 할 경우에는 현재 연결되어 있던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됩니다. 

CUR 확장자에 대하여 연결 프로그램이 무엇으로 지정되어 있는지 살펴보려면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 > 파일 형식별 기본 앱 선택으로 들어간 다음 알파벹 순서대로 살펴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관하여는 예전에 따로 포스팅을 올려 두었습니다.

 

썸네일 이미지 무료 제작 프로그램 - Easy Thumbnails

 

이외에서 웹에서 검색하면 커서를 편집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CUR 확장자와 연결 프로그램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입니다.

 

다음으로, 변경한 커서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진행해 보아야 할 윈도우 마우스 커서 초기화 방법에 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정 > 장치 > 마우스 경로로 들어간 다음 오른쪽 창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속성 창이 팝업 되면 포인터 탭을 선택합니다.

구성표는 기본값으로 지정해 주고 아래에서 기본값 사용을 클릭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후, PC를 재시작해 줍니다.

 

 

마우스 또는 커서 이상 현상 발생 시 추가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마우스 드라이버 업데이트 정도가 있습니다. 마우스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제어판을 열고 상단 검색 상자에 장치라고 타이핑한 다음 장치 관리자를 열고 장치 관리자에서 마우스를 선택한 다음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