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 프로그램 등을 윈도우 시작시 함께 시작하도록 만드는 방법

특정 프로그램 등을 윈도우 시작시 함께 시작하도록 만드는 방법

특정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를 윈도우가 시작될 때 항상 함께 시작하도록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로그인해서 작업 중인 계정에 한정하는 방법이므로 현재 로그인한 계정이 관리자 계정이 아닐 경우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 해당 PC 사용자의 경우에는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 키와 R 키를 함께 누른 다음 실행 명령 입력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shell:startup

 

이 명령을 실행하면 파일 탐색기에서 'C:\ Users\bluen\ AppData\ Roaming\ Microsoft\ Windows\ Start Menu\ Programs\ Startup' 경로 부분이 열리게 됩니다. 이 부분은 현재 작업 중인 로그인한 계정이 PC를 시작할 때 항상 함께 시작하도록 할 프로그램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등록하는 폴더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해당 경로에 제어판과 그림판의 바로 가기 아이콘을 등록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한 다음 PC를 재시작하니 아래의 재시작 직후의 캡처 이미지처럼 그림판, 제어판이 윈도우와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기타, 모든 해당 PC에 등록된 모든 윈도우 계정이 시작 시 함께 시작되도록 설정하려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열리는 폴더 위치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등록하면 됩니다. Common이라는 문자가 추가되는 것이 명령어 간의 차이입니다.

이 명령어의 탐색기 상의 위치는 'C:\ ProgramData\ Microsoft\ Windows\ Start Menu\ Programs\ StartUp' 경로 부분에 해당합니다.

 

shell:Common Startu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