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잠금 화면이 이상한 화면으로 변경된 경우

윈도우 잠금 화면이 이상한 화면으로 변경된 경우

윈도우의 경우 잠금 화면 이미지는 자동으로 Spolight Image라고 불리는 고화질 이미지로 랜덤하여 변경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이미지보다 우위의 컨트롤 권한을 갖게 되는 부분이 오래전부터 존재하고 있는 화면 보호기들입니다.

윈도우 설치 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몇 개의 화면 보호기가 있지만 이외에도 개인들이 개발한 많은 보호기들이 있으며 이를 별도로 설치하기도 합니다. 만일, 이상한 이미지 또는 잠금 화면이 모니터로 출력된다면 외부 응용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화면 보호기 종류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에서는 이러한 화면 보호기들을 제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 아이콘 모양의 검색 상자에 화면 보호기라고 타이핑한 다음 화면 보호기를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열리게 되면 화면 보호기 항목에 현재 선택된 이름이 현재 작동하고 있는 화면 보호기임을 나타냅니다. 이 화면에서는 화면 보호기 설정 및 미리 보기, 작동하기까지의 대기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

 

원래의 기본 상태는 7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데 없음은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며, 사진의 경우에는 설정을 눌러 이미지 파일이 있는 경로를 지정해 주면 해당 폴더 내에 있는 이미지들을 차례대로 보여주는 식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그 외에 3차원 텍스트, 리본, 비눗방울, 빈 화면(그냥 꺼진 상태 같은 검정 화면), 춤추는 다각형 등이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의 종류

 

제 경우에는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불멍용 화면 보호기인 Msn fireplace가 설치되어 있네요.

 

불멍 때리기용 모닥불 무료 스크린 세이버 2종 리뷰

 

평상시 잠금 화면 또는 대기 화면 상태에서 나오는 화면이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보이고, 이 화면 보호기를 삭제하고 싶다면 화면 보호기에서 위에서와 같이 이름을 확인한 다음 제어판으로 가서 삭제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Msn fireplace를 삭제하고 싶다면 이름을 확인했으니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한 다음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목록에서 비슷한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을 찾아 우클릭 후 삭제합니다.

 

화면 보호기 제거

 

제 경우에는 MSN Fireplace Screensaver version 2.0이라는 이름이 보입니다.

이제 우클릭후 삭제한 다음 다시 화면 보호기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원하는 방식의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화면 보호기가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제거 목록에 없고 화면 보호기 설정 버튼을 누를 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