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컴 한글 워드에서 영어 또는 숫자, 기호 등의 글자 사이 간격 이상

한컴 한글 워드에서 영어 또는 숫자, 기호 등의 글자 사이 간격 이상

한컴 오피스 한글 워드에서 한글은 문제가 없는 데 영어나 숫자, 기호를 입력할 경우 글자 사이의 간격이 너무 벌어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의 해결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한글은 제대로 보이고 있지만 영어 또는 숫자에서만 글자 사이의 간격이 이상하게 벌어져 있습니다.

 

영어나 숫자 간격 이상

 

이 문제는 한컴 워드의 기본 설정인 반각으로 설정되어 있던 영문자 등이 클릭 실수 등의 원인에 의해 전각으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1. 전각/반각 바꾸기 설정

벌어져 있는 내용 모두를 블록 설정한 다음 상단 메뉴의 편집 > 글자 바꾸기 > 전각/반각 바꾸기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한컴 워드 글자 바꾸기 전각 반각

 

다음 팝업 창에서 '모두 반각으로'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우측의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글 워드의 기본 설정인 반각 옵션이 적용되어 숫자, 영문자, 기호 등에서 전각이 적용되어 비정상적으로 벌어져 있던 문자들이 정상적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모두 반각으로

 

2. 한컴 다국어 입력기에서 설정

이미 타이핑된 문장이 아니라 장래에 타이핑하는 문장에도 위에서와 동일하게 반각을 적용하려면 윈도우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있는 한컴 다국어 입력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한컴 다국어 입력기

 

한컴 다국어 입력기를 클릭하면 나오는 팝업 화면에서 전각 문자 입력에 체크 표시되어 있다면 해제해 줍니다. 체크 해제를 해주면 반각으로 적용되게 됩니다.

반각 설정 적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이 부분을 선택해 준 다음 다시 해제하는 방법으로 반각을 적용해 봅니다.

 

전각 문자 입력 체크 해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