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탭에서의 풍선 도움말은 더이상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크롬 탭에서의 풍선 도움말은 더이상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탭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풍선 도움말 형식으로 내용을 미리 보기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텍스트로 해당 탭의 제목을 간략히 보여주거나 이미지로 내용을 미리보기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 데 과거 버전의 크롬에서는 크롬 chrome://flags/에서 수정이 가능했었습니다.

 

크롬 풍선 도움말

 

즉, 과거 버전의 크롬에서는 chrome://flags/ 를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여 실험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hover를 타이핑해 검색하면 Tab hover card 및 Tab hover card Images가 나와 해당 기능을 Disabled로 변경해 주면 풍선 도움말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Tab Hover Cards 부분을 Disabled로 하면 풍선 도움말의 제거가 가능했습니다.

 

과거 크롬에서의 탭 풍선도움말 제거 방법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최신 버전인 크롬 97버전에서는 아예 실험 페이지에서 hover 관련 기능을 두 가지 모두 삭제하여 풍선 도움말 제거가 불가능하도록 변경시켜 버렸습니다.

 

크롬 탭 풍선 도움말 제거 불가

 

따라서, 크롬 탭의 풍선 도움말 미리 보기 기능을 제거하는 방법은 현재로서는 알려진 방법이 없으므로, 새로운 크롬 업데이트 버전에서 사용자가 설정 가능한 옵션으로 편입시켜주는 방법 또는 탭의 풍선 도움말 기능을 차단해 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출시 등의 방법 이외에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만일, 구글 크롬 탭에서 풍선 도움말 기능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 계신 분이 이 글을 보셨다면 댓글 또는 메일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