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 브라우저 클릭시 여러 페이지 동시에 시작하기

크롬 브라우저 클릭시 여러 페이지 동시에 시작하기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시작 그룹에 자주 가는 페이지 여러 개를 등록해 두면 바탕화면의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 클릭 시 등록된 페이지들이 한꺼번에 모두 시작됩니다. 주로 작업하는 페이지 몇 개가 매일 고정적으로 있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려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3점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시작 그룹을 클릭한 다음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한 크롬 시작 시 열리기를 원하는 웹 페이지들을 등록합니다. 등록 순서에 따라 가장 좌측 탭부터 차례로 등록되어 한번에 열리게 됩니다.

 

크롬 시작시 여러탭 동시에 열기

 

 

예를 들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구글, 네이버, 다음을 차례로 등록했다면 크롬 브라우저 실행 시 구글 탭, 네이버 탭, 다음 탭이 한 번에 동시에 열리게 됩니다. 클릭했을 때 열리는 크롬 브라우저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시작 그룹 지정

 

현재 페이지 사용이나 새 페이지 추가 메뉴를 이용해 매일 작업을 위해 들어가는 페이지를 등록하거나 기존 등록된 주소를 편집하여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블로그 관리 페이지를 비롯해 자주 체크해야 하는 페이지가 있을 경우 시작 페이지 그룹에 등록해 두면 크롬 시작 시 항상 반강제적으로 해당 페이지를 체크해야 하므로 잊어버릴 염려가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