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val 5 오류 해결 방법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val 5 오류 해결 방법

발로란트 오류중 val 5 오류는 게임 제작사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 계정이 다른 기기에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 다른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val 5

 

다른 모든 오류들에 대한 설명과 비슷하게 해결 방법 또한 매우 짧고 구체적이지도 않습니다. 라이엇 게임즈의 오류 해결에 대한 대처 방식은 조금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뭐 다른 게임에 비해 오류가 너무 적거나 단순한 오류라 설명의 필요성을 못 느낄 정도도 아닌데 말이죠.

 

val 5 오류는 게임사의 정의에 따라 해석한다면 계정의 중복 접속과 관련이 있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1. 다른 모든 기기에서 로그 아웃

이 해결 방법은 게임사의 설명에 의한 방법입니다. 

가족 또는 친구 등 발로란트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을 만한 모든 기기에서 로그 아웃을 시도해 봅니다.

그 이후 바탕 화면의 게임 시작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봅니다.

 

2. 웹을 통한 비밀 번호 변경

라이엇 게임사 웹 사이트중 발로란트 비밀 번호 변경 등 문제해결 주소로 이동합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를 클릭한 다음 본인 명의의 휴대폰 등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 줍니다.

 

val 5 해결 방법

 

이렇게 진행한 다음 val 5 오류를 일으키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다른 비밀번호로 변경합니다.

그다음으로 약 1~2시간 정도 지난 다음 발로란트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 시도해 봅니다.

 

반응형

 

 

3. 인터넷 연결 확인 및 재설정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중복 접속을 로그 아웃시키라고 하지만, 네트워크 지연 또는 중단에 의해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인터넷에 연결 중인 유선 또는 와이파이에 문제가 없는지 검토해 보아야 합니다.

 

- 윈도우 시작 버튼 옆의 검색 상자에 CMD라고 입력한 다음 관리자 권한의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 아래의 명령들을 한줄씩 차례대로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netsh winsock reset
netsh int ip reset
ipconfig/flushdns
ipconfig/release
ipconfig/renew
exit

 

val 5의 해결

 

작업이 모두 끝났다면 PC를 재시작한 후, 발로란트 아이콘을 우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봅니다.

 

3. 포맷 또는 게임 재설치

이 방법은 해결 방법이라고 보기에는 좀 그렇고 모든 시도도 통하지 않을 경우 해결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모든 오류 유형에 대하여 마지막으로 시도해 보는 방법입니다.

 

이 모든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이러한 오류들의 해결 책임은 제가 아닌 라이엇 게임즈에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