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사진 앱 오류 발생 또는 이상 작동시의 조치 방법들

윈도우 사진 앱 오류 발생 또는 이상 작동시의 조치 방법들

윈도우 사진 앱은 동영상과 이미지의 뷰어 및 편집 기능을 모두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력으로 삼는 기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기능을 통합하려고 하다 보니 일부 오류 현상이 보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오류 증상이 스킵하는 좌우의 화살표가 생기지 않거나 떴다 안 떴다 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저는 폴더 부분을 선택한 다음 폴더 추가를 통해 주로 뷰어 용도로 사용하는 폴더를 등록한 다음 사용하면 오류 없이 부드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사진앱의 뷰어 사용

 

위와 같이 폴더 추가로 등록한 다음 해당 폴더를 클릭하고 임의의 이미지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폴더 내의 모든 이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좌측이나 우측 옆으로 이동하면 화살표가 자동으로 나오고 클릭하면 이전이나 이후의 이미지로 이동합니다.

 

사진앱의 뷰어용 화살표

 

전체 화면 모드로 자동으로 다음 이미지로 넘어가는 슬라이드 쇼 형식으로 보려면 위쪽의 3점을 클릭한 다음 슬라이드 쇼를 클릭하면 됩니다. 다만, 아쉽게도 사진 앱 슬라이드 쇼 시간 설정 등은 불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위와 같이 설정해도 불안정한 모습을 보일 경우에 대처해 볼 만한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대체

만일 사진 앱의 슬라이드 쇼 기능에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WMP)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윈도우 11의 경우에도 여전히 작동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작업 표시줄 시작 버튼 옆의 검색 상자에 '윈도우 미디어'라고 입력한 다음 윈도우 미디어 플레어를 실행하고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탐색기에서 이미지들이 들어 있는 폴더를 우클릭할 경우 우클릭 메뉴에 해당 폴더에 대한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 메뉴가 뜨게 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재생을 클릭하면 슬라이드 쇼가 시작됩니다.

 

WMP 슬라이드 쇼 재생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슬라이드 쇼의 시간 설정은 슬라이드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고급 기능 > 재생 속도 설정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앱에 비해 상당히 많은 옵션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사진 앱을 밀게 아니라 기존의 WMP를 좀 더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나가는 선택지는 어땟을까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슬라이드쇼 재생 속도 조절

 

 

2. 윈도우 사진 앱의 초기화, 복원, 재설치

윈도우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들어간 다음 Microsoft 사진 옆의 3점을 누릅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종료, 복구, 초기화를 모두 진행해 봅니다. 그런 다음 PC를 재시작하고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삭제 후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진 앱의 오류 발생 시 초기화, 복원, 재설치 등에 관하여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사진 앱의 오류 발생 시 복원, 초기화, 삭제 또는 재설치 방법

 

만일, 사진 앱이 슬라이드 보기 등과 같은 원하는 작업의 기능이 너무 미약하다고 생각되거나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 이외에도 아예 다른 외부의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