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11에서 안전 모드 들어가는 방법 및 빠져 나오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안전 모드 들어가는 방법 및 빠져 나오는 방법

윈도우 10, 윈도우 11에서 안전 모드의 윈도우로 진입하는 방법 및 안전 모드에서 정상 윈도우 모드로 빠져나오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문제이지만 의외로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안전 모드로 들어가는 방법

윈도우 11을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윈도우 10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윈도우 작업 표시줄의 시작 버튼 우측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상자를 클릭한 다음 msconfig라고 타이핑합니다.

시스템 구성을 클릭해 시스템 구성 앱을 실행시킵니다.

 

msconfig 시스템 구성 실행

 

시스템 구성 앱이 실행되면 부팅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쪽의 부팅 옵션에서 '안전 부팅'에 체크한 다음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 시스템을 재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PC는 윈도우 안전 모드로 부팅되게 됩니다.

 

시스템 구성에서 안전 부팅

 

2. 안전 모드에서 빠져 나오는 방법

윈도우가 안전 모드에 있는 경우에는 Windows Search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진입 시와 같은 방법으로 msconfig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안전 모드에서 윈도우 로고키+R 키를 눌러 명령줄을 실행한 다음 명령줄에 msconfig라고 입력해야 합니다.

그다음 시스템 구성 창이 열리면 부팅 탭을 선택한 다음 '안전 부팅'의 체크 표시를 해제합니다. 이후 하단의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누른 다음 PC를 재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안전 모드가 아닌 정상 모드의 윈도우로 재시작하게 됩니다.

 

안전모드에서 나가기

 

또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 시작 로고 또는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작업 관리자가 열리면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새 작업 실행을 누른 다음 msconfig를 입력해 시스템 구성 앱을 실행시킵니다. 이후의 작업은 위에서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작업 관리자 새 작업 실행으로 msconfig 실행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