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에서 Home 키와 End 키가 먹히지 않는 경우

크롬에서 Home 키와 End 키가 먹히지 않는 경우

웹 페이지에서 Home 키를 누르면 현재 커서가 위치한 지점의 페이지 최상단으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또, End 키를 누르면 최하단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위의 키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홈키와 엔드키 작동 불능 오류의 대부분은 요즘 거의 모든 웹 브라우저들이 채용하고 있는 캐럿 브라우징 또는 텍스트 커서라고 불리는 기능 때문에 발생합니다.

 

텍스트 커서 캐럿 브라우징

 

F7 키를 눌러 캐럿 브라우징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한 다음 켜져 있다면 다시 한번 눌러 끄도록 합니다.

캐럿 브라우징이 켜져 있는 경우 위의 단축키 기능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캐럿 브라우징이란 이미지 브라우징의 개념으로 보통 F7 키로 작동을 시작하고 종료하며 정상적인 텍스트 영역은 물론 이미지 등의 웹 페이지 공백 부분에서도 작동하는 커서를 말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F7키를 눌렀을 경우 작동하고 있는 캐럿 브라우징의 사례입니다.

 

캐럿 브라우징

 

 

크롬의 경우를 예로 들면 F7 키인 캐럿 브라우징에 대한 설정은 크롬 설정 > 고급 > 접근성 > 텍스트 커서로 페이지 탐색에서 이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타사의 웹 브라우저들도 크롬과 유사한 위치에 해당 기능 설정이 있으며 F7 키를 사용하는 것은 모든 브라우저가 동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